국세청 홈페이지 정보탈환하기 :) 세금신고

  국세청 홈페이지 정보탈환하기 :) 세금신고


사업을 하거나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라면 세금에 대해 고민해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큰 문제는 아니더라도 "이거 도대체 어떻게 납부해야 하는거야.."라는 문제요. 사실 별 문제 될 건 없습니다. 이미 국세청이나 세금납부하는 곳인 '홈텍스'에서 납부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고,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 우리가 세금(Tax)라고 하니까 너무 어렵게 생각해서 그렇지만 사실 어렵다기보단 '귀찮'은 부분이 때문일 것입니다. 그럼 오늘은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는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어떤 정보들을 다루고 있는지 탈환해 봅시다.





국세청을 검색해보면 하단에 다이렉트 페이지 경로를 볼 수 있는데요. 연말정산안내, 고액상습체납자명단공개, 사업자등록안내, 부가가치세, 성실신고지원, 양도소득세 6가지를 대표적 메뉴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연관채널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가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 어렵고 이해하기 어려웠던 세금적인 부분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부가가치세 신고하는데 이 부분을 알았더라면 좀 더 쉽게 신고할 수 있었을텐데요. 근로소득, 부가가시체 확정신고 납부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국세청 홈페이지 들어가보는 분들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1년에 한 번 접속할까 말까하는데요. 좀 전에 포스팅 하기 전에 접속해보았는데요. 저에게 필요한 자료들이 있어 읽어보았답니다. 특히 세금에 대한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메인화면 우측에 보시면 우리 삶에 밀접한 세금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종소세부터 연말정산, 부가가치세, 법인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근로ㆍ자녀장려금 등 말이죠.




여러분이 주목해야 하는 메뉴는 [성실신고지원]입니다. 위에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일반적으로 알아야 할 세금 정보들을 목록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 클릭해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음, 현금영수증ㆍ신용카드 페이지를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에 대한 관련 법령정보, 조회 및 빌급수단 등록에 방법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용과 사업자용으로 구분되어 있군요. 그리고 요약정보엔 개요, 결제흐름도, 발급, 수취시 혜택, 가맹점 가입 등 여러가지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좌측의 메뉴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다른 세금관련 정보에서 "동영상"으로 우리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어렵지 않게 세금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국세청 홈페이지에선 세금 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세금납부는 '홈텍스(hometax)'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홈텍스'를 검색해서 접속해보세요. 지금은 연말정산기간이여서 위와 같은 페이지가 랜딩페이지로 되어 있네요. 지금까지 국세청 홈페이지 정보를 탈환해봤습니다. (후훗)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