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의 효능과 알리신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

 

마늘의 효능과 알리신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


마늘의 효능

마늘은 매운 맛과 향기가 있어 음식재료로 널리 사용되는데, 다양한 건강효과로 인해 미국 식품약국(FDA)에서는 ‘식품으로서의 건강 기능 식품’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면역력 강화: 마늘에 포함된 유황화합물은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마늘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알리신과 퀘르세틴 등이 함유.

혈압 조절: 마늘에는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알리신이 포함되어 있음.

혈당 조절: 마늘에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알리시노스 등이 함유.

항균 작용: 마늘에는 항균 작용을 하는 유황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감염 예방에 도움.

혈관 보호: 마늘에는 혈관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알리신이 포함되어 있음.

감기 예방: 마늘에는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유황화합물과 항산화 물질이 함유.

 

다만, 마늘은 특유의 냄새와 맛 때문에 섭취에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니, 본인의 취향과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마늘하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성분이 바로 "알리신"이라는 성분입니다.

 

 

그렇다면,

알리신은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줄까요?

 

마늘의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알리신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알리신은 혈액 순환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심장 건강 개선,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