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확인 사이트 - 기상청 날씨누리

오늘의 날씨 확인 사이트 - 기상청 날씨누리


날씨는 우리 삶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출근할 때 비가 오는지와 같은 사소한 부분까지도 삶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신경써야 할 중요한 요소죠. 그러나 많은 분들이 기상청 날씨를 믿지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믿는다는 개념보다는 "참고"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날씨라는 것이 변덕스럽기 때문에 100% 맞추지 못할 수도 있기에 만약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다면, 우산을 챙긴다면 비가 100% 온다면 적어도 비 때문에 고생하진 않겠죠? 그럼 각설하고 국내 대표적인 날씨 사이트인 기상청 날씨누리를 소개합니다.

 

 

1. 기상청 (사이트로 이동)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은 정부 기관으로 날씨는 물론이고 바다, 영상ㆍ일기도, 태풍, 지진ㆍ화산, 테마날씨, 황사, 관측ㆍ기후, 소식ㆍ지식까지 방대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날씨에서는 기상특보와 예보, 장기전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장기전망(1~3개월)

기상청 날씨누리

개인적으로 옷에 민감하다보니 장기적인 전망을 자주보는 편입니다. 올 해 날씨를 3개월 단위까지 알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정보가 어디겠습니까? 100% 맞다곤 볼 수 없지만, 완전히 틀리다곤 할 수 없겠죠.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꼭 "장기전망"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3. 바다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해상특보

 

외갓집이 전라남도 고흥에 위치하고 있고, 가족분들이 물과 밀접한 업에 종사하고 계시다보니, 바다예보와 예측을 매일 체크하시는 편입니다. 물론 수산을 업외에도 바다로 놀러가는 경우라도 체크하고 간다면 좋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