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뜻을 모르시나요?


백업뜻을 모르시나요?


컴퓨터가 느려져서 포맷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전에 데이터를 백업해놔야 할 것 같은데요. 그런데 "백업이라는 뜻이 무엇이냐?"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이전의 자료들을 다른 곳에 보관해둔다는 뜻입니다. 백업은 작업에 따라 다르겠죠. 시스템을 통한 백업과 수동으로 직접 백업을 하는 형태가 대표적이라고 봅니다.



시스템적 백업은 제가 하려는 윈도우 10 포맷 후 다시 재설치를 할 때 옵션을 선택해서 필요한 자료들만 날라가지 않게 모아두는 겁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자주 애용하는 카카오톡에는 대화내용을 백업해두는 기능이 있습니다. 혹시 실수로 대화방을 삭제했다면 백업을 통해 다시 복구 할 수 있습니다.


백업뜻


예전엔 씨디롬에 필요한 자료들을 백업해놓고, 다시 윈도우를 설치하기도 했습니다. 요즘에는 USB나 클라우드 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서 빠르고 쉽게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백업은 기기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고 백업은 아주 중요합니다. 갑자기 컴퓨터가 고장난다거나 친척동생이 와서 컴퓨터를 망가트렸다면, 그 안에 중요한 자료들이 있는데 다 날라가버린다면 엄청나게 짜증이 몰려오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 쓰는 이 글이 백업해 놓지 않은 상태에서 날라가게 된다면 정말. 그리고 모든 작업에 있어 백업은 항상 중요합니다. 이제 백업의 뜻을 하셨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