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테크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빚테크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현재 빚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써 빚테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우선 저는 고금리와 대부업체 그리고 1금융, 2금융권까지 해서 약 3,200만원 정도의 빚이 있습니다. 한 달에 약 140만원씩 대출을 갚아가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기 전에 느꼈으면 좋았을테지만, 아무것도 없을 때 한 달에 140만원이라는 금액이 일반적으로 받을 수 있는 월급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마이너스 상태에서는 그 금액은 상당히 크게 보이게 됩니다. 월 30~40만원 정도의 대출을 갚을 땐 사실 크게 피부로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 금액이 계속적으로 올라가게 되면, 돈의 노예가 되고, 내 삶을 돈을 위해 살아가는 기계로 변모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빚테크빚테크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빚 때문에 인생을 어렵게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내성이 생기고요. 그 빚을 갚을 능력과 여유가 생기면, 빚에 대해 신경쓰지 않게 됩니다. 우선 빚테크의 첫번째는 감정에 휘둘리는 일들은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우리의 감정이 휘몰아치게 되면, 우린 무언가 하고 싶어하는 충동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빚"이고 뭐고 보이지 않고, "우선 쓰고 보자"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니 절대적으로 감정콘트롤을 해야 합니다.

높은금리높은 금리의 벽을 깨는 방법은?


두번째는 고금리라면 정부지원이나 금융권의 대환대출을 통해 금리를 지속적으로 낮춰줘서 이자 부담을 줄여야 합니다. 우선 20% 대출금리일 경우 이자만해도 상당 부분으로 나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대환대출을 통해 금리를 내려야 합니다. 혹 그러지 못한다면 금융권이라도 내려야 합니다. 만약 대부업체를 쓰고 있다면, 캐피탈 2금융권쪽에서 대환대출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업체와 캐피탈과 천지차이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소득이 일정하다면 서민대출상품들을 통해 금리를 줄여나가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정부지원서민대출"이라고 검색하시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대출 상품들이 있습니다.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들이 있습니다.


서민금융상품서민금융상품


빚을 한꺼번에 탕감할 수 없다면, 우선 금리라도 낮춰야 합니다. 그럼 갚아야 할 금액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게 되고, 심적인 부담감이 훨씬 적어지게 됩니다. 대출을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좋긴 하겠지만, 받았다면 그걸 최대한 빨리 갚으려고 해야 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막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열심히 일해서 소중하게 번 돈인데 왜 그렇게 쉽게 쓰려고 하십니까? 자,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요. 빚 때문에 힘들어 하지말자고요. 우리는 뭐든지 할 수 있고, 다 갚아서 없애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우선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세요. 그리고 최대한 목돈이 모일 때마다 원금을 갚아가세요. 그리고 금리를 낮추세요. 이 패턴을 계속 반복하세요. 그리고 최대한 연체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돌려서 대출을 막겠다면, 저금리로 갈아타면서 막으세요. 비슷한 고금리 절대 피하시고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