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다운로드 및 요금제 : 메모 프로그램



  에버노트 다운로드 및 요금제 : 메모 프로그램


메모란 무엇일까요? 메모는 잊어먹기 위해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뇌는 한 번에 많은 데이터를 기억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메모를 한 뒤에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나중에 메모를 보면 다시 기억이 날테니까 말이죠. 우리가 흔히 캘린더를 사용하는 이유도 거기에 있습니다. 수 많은 일정을 머리 속에 외울 수 있을까요? 불가능한 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정확하지 않을 수 있겠죠. 이 시대에 있어 메모는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메모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에버노트입니다. 에버노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에버노트는 노트를 작성한 것과 같이 정보를 축적하고 저장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이자 웹 서비스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한 개인 문서 관리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2014년 5월 총 사용자 수가 1억명을 넘었고, PC, 태블릿, 스마트폰용 소프투웨어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웨어, 블랙베리, iOS, Mac iOS, 크롬 O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윈도우즈 모바일, 윈도우즈 폰과 같이 다양한 OS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블랙베리와 윈도우즈 폰에 는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기사를 본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 홈페이지 우측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그리고 핸드폰과 연동하시려면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제는 베이직과 플러스, 프리미엄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는 현재 프리미엄을 2년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에 55,000원 정도라서 크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진짜 메모지를 1년간 사야 한다면 거의 비슷하거나 더 많이 돈이 들어갈 것 같군요. 아래 요금제를 캡쳐해 놓았습니다. 우선 메모량이 그렇게 많지 않을 경우에는 베이직을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저도 예전 직장에서 사용했었는데요. 큰 무리는 없습니다. 매월 60MB이지만 문서작성하고 메모만 한다면 큰 무리 없습니다. 매월 마다 초기화 됩니다. 데이터가 아니라 용량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다음달에 다시 0MB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저장된 데이터와 관계없이요. 데이터 저장량이 많다면 베이직은 사용하기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