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속도로 지도 보는 사이트 : 교통정보센터


전국 고속도로 지도 보는 사이트 : 교통정보센터



반갑습니다. 내일 주말이네요.


다음 달에 큰 이모부 생신이기 때문에 시골에 내려갈 예정입니다. 어디냐고요? 바로 거금도라는 곳입니다. 전라남도 고흥입니다. 요즘은 교통이 좋아져서 반나절도 안걸리지만, 예전엔 정말 하루종일 걸렸고, 배가 끊키면 근처 숙박업소에서 자고 아침에 들어가야 했죠. 네이게이션도 좋아지고 교통체증만 없다면 시원하게 어디든지 갈 수 있겠죠? 그런데 지금 가고 있는 곳이 막히는지 안막히는지 알고 간다면 정체를 피할 수 있습니다. 전국 고속도로 지도를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국가교통정보센터라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에선 여러가지 교통상황들을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부분들을 확인 할 수 있는지 사이트를 보며 설명드리겠습니다. 물론 좋은 네비게이션이 있다면 이런 지도가 필요하지 않겠죠?





메인 화면에서 정체구간 정보를 고속도로 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는 물론 국도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번호를 참고하시라고 텍스트로 입력해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구간을 참고하세요.


고속도로 구간


현재 경부고속도로(1), 남해고속도로(10), 광주대구고속도로(12), 무안광주고속도로(12), 서해안고속도로(15), 울산고속도로(16), 수원광명고속도로(17), 평택화성고속도로(17), 익산포항선(대구포항)(20), 익산포항선(익산장수)(20), 천안논산고속도로(25), 호남고속도로(25), 순천완주고속도로(27), 당진영덕선(당진유성)(30), 당진영덕선(청원상주)(30), 중부고속도로(35), 통영대전선(35), 평택제천선(40), 중부내륙고속도로(45), 영동고속도로(50), 대구부산고속도로(55), 중앙선(금호춘천)(55), 중앙선(삼락대동)(55), 서울양양고속도로(60), 동해선(동해현남)(65), 동해선(부산울산)(65), 동해선(울산포항)(65), 서울외곡순환고속도로(100), 남해제1고속도로지선(102), 남해제2고속도로지선(104), 인천대교(110), 제2경인고속도로(110), 경인고속도로(120),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130), 서천공주고속도로(151), 평택시흥고속도로(153), 용인-서울고속도로(171) , 호남고속도로지선(251), 고창담양고속도로(253),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300), 수도권제2순환선(400), 중부내력지선(451), 중앙고속도로지선(551)








메뉴에서 교통정보라는 곳에러 도로상황, 돌발ㆍ사고정보, 통제ㆍ공사정보, 우회도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하나씩 살펴봅시다.



도로상황




메인에 있던 고속도로 별 구간 정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정체구간을 고속도로 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경부고속도로"에선 "경부선입구(한남) -> 잠원나들목북측"까지 정체된다고 나오죠? 그리고 도시간 소요시간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출발 전에 미리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돌발ㆍ사고 정보




고속도로 별로 돌발 및 사고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간와 위치까지 상세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해당 고속도로를 지나가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제ㆍ공사정보




통제 및 공사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위치를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가는 길이 통제구간인지를 미리 확인해보세요.



우회도로 정보




만약 가는 구간이 막힌다면 다른 길로 우회해서 갈 수 있습니다. 그런 우회노선을 알려주는 메뉴입니다. 고속도로노선을 검색하신 후에 구간을 선택하면 우회노선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교통지도'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고속도로노선 지도를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통지도에 접속하시면 우측 하단에 위와 같은 표가 보이실텐데요. 참고하시면 어느정도 속도로 정체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통지도 메뉴에선 모든 것을 한꺼번에 다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교통정보] 메뉴에선 하나씩 나눠져 있었지만, 지도에 대입되어 상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