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해외직구에 필수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해외직구에 필수




반갑습니다!


오늘 아이허브에서 비건 초콜릿을 주문했어요. 지금까지 눈으로 구경만 하다가 이번에 아이허브를 이용해봤어요. 사실 외국에서 운영되는 사이트라서 결제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아주 쉽습니다. 주소 입력도 한글로 입력 가능합니다. 대한통운과 우체국과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더군다나 페이코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문할려고 하다보니까 '개인통관고유번호'라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해외에서 어떤 제품을 받을 때 판매자 분께서 발급 받아야 한다고 했어요. 나중에 필요할 것 같아서 메모장에 적어놓았는데, 없어져서 다시 조회해보았어요. 조회하면서 주소도 변경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아요. 해외직구/구매대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알아두세요.



인터넷 검색창에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혹은 '개인통관고유번호'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부호', '번호'라고 검색해도 나옵니다. 번호라는 것이 익숙하긴 하지만 앞으론 부호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가운데 신청 조회란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부호가 없으신 경우에는 신규 발급을 받으시면 되고요. 있으신데 기억 안나시는 분들은 우측에서 핸드폰 번호나 공인인증서로 인증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개인부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내역에서 맨 위에 빨간색 텍스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번호를 필요한 곳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하기엔 너무 길 수 있으니,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선택하세요. 간단하죠? 안 해본 것들은 항 상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젠 새로운 걸들은 쉬웠다는 것을 깨닫고 나선 모든지 다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나쁜 짓을 빼고 말이죠.



이 포스팅을 필두로 다음부터 해외직구에 대한 부분들을 알아보며, 얻은 정보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허브 외에 이베이, 라쿠텐, 알리바바 등 다양한 곳에서 필요한 부호 같습니다. 이젠 번호보단 부호에 익숙해져야 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