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퍼센트 계산방법 정리

 

 

엑셀 퍼센트 계산방법 정리

 

요즘 커미션 지급으로 인해 퍼센트로 금액을 계산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지원하고 있는 계산기로 퍼센트를 적용했더니 %로 나오지 않고, 백분율로만 나와서 이번 기회에 포스팅도 하고 여러분들께 퍼센트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퍼센트 계산을 간단하게 할 경우엔 엑셀도 필요하지 않고, 검색엔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를 활요하면 되는데요. 먼저 그것부터 안내해드리고 엑셀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퍼센트 계산을 할 때 자주 애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제가 별도의 설명을 드리지 않더라도 직접 해보실 수 있겠죠? 4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요. 소수점은 최대 11자리를 반올림하며, 17자리 이상의 숫자계산은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 데이터는 제가 엑셀에서 퍼센트 계산을 위해 임의적으로 만든 그래프입니다. 전체에서 직장인의 비율을 구하기 위해선 D(직장인)셀과 H(합계)셀을 나눠야 합니다. "=D3/H3"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러면 위와 같이 값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럴 때 퍼센테이지로 바꾸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퍼센트로 변경할 셀을 선택한 후에 상단에 [%]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백분율로 표시되게 됩니다. 이 방법 외에다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백분율로 변경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한 뒤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옵션에서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셀서식에서 [백분율]로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다시 소수점으로 돌리고 싶다면, 동일하게 셀서식을 클릭하신 후에 [일반]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이전 데이터로 돌아가게 됩니다. 어떤가요? 어렵지 않죠? 그럼 이제 백분율 쉽게 구해보자고요.

 

엑셀 관련 글

 

엑셀 시트복사 간단합니다.

간이 영수증 양식 (엑셀 서식)

엑셀 단축키 모음 : Alt 한방

pdf 엑셀 변환 저장의 정석

엑셀 날짜 시간 표시는 셀서식 (단축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