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단축키 모음 : Alt 한방


엑셀 단축키 모음 : Alt 한방



이제 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갑자기 라디오를 듣고 싶어지는 밤입니다. 우리가 인터넷 검색은 잘하는데, 서식 프로그램 사용만 하면 머리가 아파올까요? 저는 아파오진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또 카테고리를 추가해서 엑셀에 대한 내용들을 쭈루룩 정리해 볼꺼예요. 아주 쉬운 것부터 알아볼께요. 바로바로 단축키 모음. 단축키를 제가 따로 정리하지 않아도 여러분들이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예전 고등학교 시절에 컴퓨터를 배울 때 서식 프로그램들의 단축키를 모조리 외웠답니다. 왜냐면요. 마우스로 클릭하는 것보다 단축키가 훨씬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어요. 손이 알아서 움직인다니까요. 한 번 믿어보시라니까요.







저는 참고로 월 이용료를 사용하면서 유료로 MS 오피스 프로그램들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저는 최신버전을 기준으로 말씀드릴 겁니다. 자,자 그럼 엑셀 프로그램을 열겠습니다.




엑셀 서식 옵션들이 보이시나요? 그리고 키보드에서 Alt가 보이시나요? 누르세요! 그럼 노란색으로 메뉴에 해당하는 단축키들이 노란색 창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삽입은 'N', 페이지 레이아웃은 'P', 수식은 'M' 등으로 확인이 되시죠? 단축키를 클릭하면 그 다음은 어떻게 될까요?




그 다음 단계의 단축키가 나타나게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인데요. 홈인 'H'를 클릭하고 'M'을 누르고 'C'를 누르시면 가운데 맞춤 정렬이 됩니다. 이것이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금새 엑셀이 재밌어지실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