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HTS/MTS


유진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HTS/MTS



오늘의 저녁 콘텐츠.


주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 스스로를 관리하는 것부터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절제력이 없거나 쉽게 흥분하는 스타일이라면 투자보단 먼저 저축과 절약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주식에 '주'자는 알지만, 자세하게 볼 주는 모릅니다. 그냥 좋은 기업에 주식을 계속 매수하는 것뿐. 그런데 그 주식이 좋은 주식인 어떻게 아느냐. 그거야 저도 확실하지 않죠. 안되면, 그것이 종이짝이 되면 그것이 저의 선택인데 어떻하겠습니까. 받아들여야죠.



저는 유안타증권의 티레이더로 주식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워낙 소액이고 계속 주식창을 보는 것이 아니라, 매매할 때만 보고 그 다음부턴 안봅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이 주식좋다고 하면 주르륵, 저 주식 좋다고 하면 주르륵. 장기투자한다고 하면서 일주일을 장기투자라고 생각하고, 조금만 떨어져도 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고통스러워 합니다. 우선 스스로의 믿음 절제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수수료를 알아보기 전에 우선 주식 정규시장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정규시장은 09:00부터 15:30까지입니다. 새벽 7시 50분부터 호가접수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 동시호가, 장개시전 시간외종가매매, 장종료후 시간외종가매매, 시간외 단일가매매, 단주주문, 예약주문에 대한 시간이 나눠져 있군요. 이번 기회에 저도 모르는 걸 알게 되었네요.












제가 안내해드리는 수수료 정보는 필요한 주식에 대한 부분만 안내해드리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을 모두 확인하시고 싶다면, 홈페이지 하단에 [수수료 안내]를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수수료에 앞서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자세하게 보기 쉽게 정리해놓았으니, 수수료에 대해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먼저 영업점에서 계좌를 개설했을 때의 매매수수료입니다. 주식을 기준으로 봅시다. 금액별로 구간이 다르지만, 금액이 커질수록 수수료가 낮아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거래금액이 많으신 분들에겐 유리하겠죠? 50만원과 5억원이하는 거의 2배이상이 차이납니다.





그러나 비대면계좌로 개설하면 수수료는 훨씬 더 많이 차이납니다. 즉, 모르고 지점에서 개설했다면 해지하고 비대면계좌로 개설하는게 좋겠죠? 혹은 전환이 가능하다면 전환해서 수수료를 아껴야 합니다. 여기까지 유진투자증권의 주식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유진투자증권을 사용하실 분들은 홈페이지 하단에서 HTS(홈트레이딩시스템)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그 전에 계좌개설이 먼저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