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브금 : 유튜브 bgm 음원


저작권 없는 브금 : 유튜브 bgm 음원


요즘 유튜브로 자신만의 독특한 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도 "해볼까?"하지만 저는 저의 일에 충실해야 하기 때문에 나중으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하는 일에 정착되면 그 다음에 제 일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일을 해보도록 하죠. 혹시 또 이러다가 하는거 아닌갑요?


그럼 본격적으로 본론론에 들어가보도론 하게론.


아주 조금 과거엔 저작권 문제로 인해 영상을 만드는데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이제는 많은 마음씨 좋은 분들이 그리고 크리에이터가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그 영역이 확장되고 있는 듯 합니다. 더욱더 멋지고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분들이 많아졌음 합니다. 계속 응원만 하네.






유튜브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 상단의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시면 추가 옵션창이 뜹니다. 거기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해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여러분이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하고 업데이트하고 영상에 대한 조회수, 수익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좌측 메뉴에서 [만들기] -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선 무료음악과 음향효과 2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에 있는 것들은 무료이고요. 다만, 무료음악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저작권 표시에 대한 여부입니다. 가끔 유튜브에서 보시면 유튜브 상세 내용에 해당 관련된 기사 및 음원에 대한 출처를 밝히는 글을 보셨을 겁니다. 저작자의 배려라고 할 수 있죠. "출처만 남겨준다면 내 저작물을 사용해도 좋습니다."라는 거죠. 상황에 맞춰서 쓸 수 있는 무료 음원들이 상당합니다.






음향효과엔 충돌음, 가구소리, 음향효과음, 스포츠, 교통수단소리, 무기소리, 알람, 만화, 현장음, 도구소리 등이 있고 무료음악엔 잔잔한 음악, 휴일, 컨트리, 포크, 팝, 락, 펑키, 소울 등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만들고자 하는 영상의 취지에 맞춰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음향효과라는 것이 똑같은 영상에 어떤 음향효과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분위기는 달라지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