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연장갑 파는곳 (안전장갑 3m, 전구 교체는 안전하게!)

절연장갑 파는곳 (안전장갑 3m, 전구 교체는 안전하게!)


집에서 전구를 갈 때도 그렇지만 공사장이나 큰 시설 인테리어 작업을 할 때 특히 건물 작업 시에 전기를 만지게 됩니다. 저도 예전에 전기에 감전된 적이 한 번 있는데 정말 손에 물집이 잡히고 온 몸이 정말 이상했습니다. 어릴 적이 였는데 불꽃이 튀어서 불똥이 손등을 스쳐지나갔는데 어찌 아프던지..다시 생각해도 표정이 일그러지는군요. 일그러진 우리들의 영웅인가요? 아닙니다.






위험한 작업을 할 땐 항시 안전장비는 필수입니다. 전기를 만져야 한다면 전기를 만지는 손은 반드시 안전해야겠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절연장갑을 끼고 작업을 합니다. 혹시 절연이라는 뜻을 알고 계신가요? 절연은 요약해서 설명드리면 전기 또는 열을 통하지 않게 하는 것으로 이 때 사용하는 부도체를 절연체 또는 절연물이라고 합니다. 전기기기의 절연을 내열특성에 따라 분류한 것으로 절연종별이라고 하는데, 이것에 따라 그 기기의 사용온도한계가 정해진다고 어렵게 설명되어 있군요. 제가 밑줄친 부분 만 읽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흔히 전선이라고 하는 것에 보면 고무같은 걸로 패킹이 되어 있죠? 그것을 피복이라고 합니다. 전기가 통하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요. 만약 그 피복선이 없는 상태라면 매일 끔찍한 일이 벌어질 것입니다.






안전장비에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절연 장갑을 파는 곳을 살펴봅시다. 11번가에서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절연장갑의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5만대의 고가도 있습니다. 전압에 따라 장갑이 나눠집니다. 보시면 58,000원짜리는 500볼트에서 17,000볼트까지 범위가 있군요. 집에서 전구를 갈 정도라면 2,000~3,000원대 절연장갑 정도만 구입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해당 제품들을 자세히 보고 구입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첫번째 카테고리에 있는 걸보니 3가지 색상으로 나눠져 있군요. 회색, 흰색, 검정 저도 절연장갑은 몇번 써봤습니다. 꼭 절연이 아니더라도 작업용으로 쓰기 좋습니다. 특히 일반 장갑보단 따뜻합니다. 이 장갑을 끼고 면장갑을 끼고서 작업하면 좀 더 손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3m 절연장갑의 경우에 평도 좋은 것 같군요. 배송도 빠른편이고 좋다고 하니 자주 쓰시는 분들은 여길 애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