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별 칼로리 소모 : 수영, 달리기, 줄넘기 and

 

 

 

운동별 칼로리 소모 : 수영, 달리기 줄넘기 and


 

이제 연휴도 다 끝나갑니다.

 

바야흐로 365일 다이어트를 하는 시대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는 것보단 '건강'을 위한 운동을 하는게 더 동기부여가 잘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더욱 중요한 건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아무리 많은 지식을 알고 있더라도 행동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그저 '아는척'만 하는 사람에 불과하게 됩니다. 언행불일치가 되는 사람이라고 하죠. 그럼 각설하고 운동별 칼로리 소모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저는 집에서 훌라후프와 자전거 혹은 누워서 허공(?)자전거를 탑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 땐 그만한게 없더라구요. 홈트라고 하죠. 그런데 제가 칼로리 소모량을 알아보니 그렇게 많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런 적 있으실 겁니다. "칼로리 소모량 높은 걸 찾아서 하자!"라고 말이죠. 그런데 칼로리 소모를 높은 운동을 한 뒤에 칼로리가 높은 치맥을 먹는다면 소용이 없다는 점 잊지 마세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칼로리 계산기를 통해 몇 가지 칼로리 소모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가장 쉽게하는 걷기의 칼로리를 알아봅시다. 몸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지게 됩니다. 왜 그런가? 여러분이 아령을 큰 걸 들때랑 작은 걸 들때랑 당연히 힘들고 땀이 더 많이 나는 건 큰 것이겠죠? 마찬가지입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몸무게가 적은 사람보다 더 무거운 아령을 들고 있는 겁니다.

 

 

 

 

 

 

68kg 기준으로 제 몸무게 기준입니다. 2시간 정도 하면 밥 한공기 정도의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몸무게가 75~80kg라면 650kcal정도 소모되겠죠? 그럼 힘든 등산으로 칼로리를 계산해 봅시다.

 

 

 

 

 

 

등산의 경우 배가 됩니다. 걷기 4시간 만큼의 효과가 있습니다. 몸무게 100kg가 넘는 분들이라면 2시간에 2천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더 투자하면 하루에 1kg정도의 지방을 태울 수 있겠군요. 그럼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줄넘기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줄넘기가 등산보다 훨씬 더 칼로리 소모량이 높습니다. 밥 5공기를 태웁니다. 음 엄청납니다. 수영이 더 칼로리 소모가 높지 않을까요? 한 번 알아볼께요.

 

 

 

 

 

 

수영이 줄넘기보단 칼로리 소모량이 적지만 폐활량을 높이는데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여러분들도 네이버 칼로리 계산기를 통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 칼로리를 찾아본 후에 꾸준히 운동을 해보시면 건강하고 멋진 몸매를 만드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럼 오늘부터 화이팅하세요.

 

건강 관련 글

 

생강+레몬차(tea) 만드는 방법

삶은 양배추 효능 삶아보고 찾아보니

잇몸약추천 : 인사돌, 이가탄 가격 및 효과

가래삭히는방법 3가지

마켓켈리, 채식카레 주문 리뷰

모과차 효능 알고 마셔요 4

감기에 효과적인 차, 모과차 효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