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환율 살때 어디서, 하나계산기로

유로 환율 살때 어디서, 하나계산기로



이제 저녁이 다가옵니다.


제가 요즘 하나은행에 자주 들락날락 거립니다. 저축하는 맛을 알았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그냥 들락날락 하기보단 도움이 되는 콘텐츠가 있으면 찾아보자고 해서 이번에 유로 환율 살때 환율 수수료를 우대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환전 우대 시에는 달러, 엔화, 유로의 경우엔 기본 우대율이 50%가 됩니다. 그리고 최대 우대율은 80%까지입니다. 추가 우대가 포함되는 경우에도 적용 가능한 환율우대율은 통화별 최대 우대율을 초과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우대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당행계좌 출금 결제(가상계좌 입금제외) 10%, 환전신청 금액 우대(건별 미화환산기준)로 3천불이상 시 15%, 1천불이상 시 10%, 5백불이상 5%의 추가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환전신천일 1개월 전 기준으로 과거 1년 이내 사이버화전 재이용고객의 경우 1회 재이용 시 5%, 2회 이상 재이용 10%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우대의 경우 최대환전율은 초과할 수 없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최고 우대를 받기 위해선 미화 환산 3,000불 이상이 되어야만 15%가 기본적으로 할인 됩니다. 그리고 과거에 1년 이내에 환전 고객일 경우 10%을 받고 하나은행 계좌에서 출금 결제할 경우 10%가 할인됩니다. 그럼 주변에 이에 적합한 사람이 있다면 부탁해서 환전을 받는다면 수수료를 최대 80%까지 환전할 수 있겠죠?



특히 여행을 단체로 간다면 한꺼번에 몰아서 환전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니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제서야 알게 되었네요. 이럴 줄 알았으면 예전에 여행갈 때 은행에서 한꺼번에 모아서 환전을 할껄 그랬군요.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나중에 가게 된다면 돈을 모아서 환전해야겠군요.





보시는 것처럼 1년 이내에 사이버 환전이 없을 경우 최대 75%까지 밖에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 주변에 사이버 환전을 한 사람이 있다면 5%할인 받을 수 있으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행자 보험 신청을 할 경우 10%가 삭감된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