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연체해결기간, 채무로 인한 고통.


신용카드 연체해결기간, 채무로 인한 고통.



벌써 수요일이네요. 시간 참 빨라요.


지금까지 연체해본 거라곤 핸드폰 요금, 정수기 렌탈 요금 정도인 것 같습니다. 이체되는 통장에 돈을 입금해 놓는다는 걸 잊어먹었지요. 그러나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는 연체에 대한 부분은 한 번도 없습니다. 카드도 마찬가지고요. 예전에 신용카드를 2개를 사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주 신나게 사용했지요.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현금과 신용카드는 별도로 써야하는 이상한 습관이 생기면서 왠지 통장에 돈이 2배로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연체를 할 뻔했지만, 다행히 돈을 구해서 연체를 막고 바로 카드를 잘라버렸습니다.



빚이라는 것은 쌓이기 시작하면 산더미처럼 불어나기 시작합니다. 다만 그 빚을 우리가 쌓으면서 부종하고 있기 때문에 괴로워지는 겁니다. 정말 빚만 없다면 좋을까요? 빚은 우리의 자유를 옭아맵니다. 그러나 그 옭아매는 것은 우리 스스로죠. 작은 충동에 만족하기 위해 우린 조금씩 돈을 쓰지만, 그 돈은 큰 돈이 되어 있죠.



연체가 되었다면 혹은 연체가 될 위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주변에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그거 불편하다면 금융권에서 힘을 빌려야겠죠. 혹은 카드론을 받아서라도 이자가 높은 것은 둘째치고 우선 연체가 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빚은 더 늘어났지만, 그래도 연체가 되지 않아 신용등급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만약 연체가 많을 경우엔 개인파산을 통해 일정 채무를 탕감하고 이자를 줄여야 합니다. 그 후엔 다시 회생을 하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그 후가 더욱 중요합니다. 어떻게 사후에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게 할 것이냐를 잘 생각하고 계획해야 합니다. 개인파산의 경우 1,00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만약 카드 연체 금액이 많다면 주변에 법무소에서 파산 신청을 상담해보세요.



5일이 지나게 되면 신용도가 하락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드 결제일 기준은 카드사 영업일 기준 30일 이상이 넘어가게 되면 방문추심이 시작됩니다. 즉, 여러분이 알고 있는 독촉전화와 독촉방문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금융거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저는 연체에 대한 부분을 누구보다 잘 압니다. 그러니 지금 연체를 벗어날 수 있는 상황이 있다면 당장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면 말이죠. 그리고 시간을 생기면 자금을 악착같이 마련해서 모두 갚거나 혹은 자금순환이 정상화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만드시는 걸 권장하고 추천합니다.


저도 대출을 갚는 중이라서 더더욱 공감하는데요. ARS에 전화해서 "혹시 못 갚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라고 물어보았는데요. 역시 해주는 말은 같습니다. 연체되면 금융거래와 신용등급하락 그리고 연체가 지속될 경우 추심이 이어진다는 내용. 그것은 스스로가 옭아맨 수갑과도 같습니다. 빚을 탈출하기 위해 빚을 져야 한다면 이번만 해야 합니다. 절제할 수 없다면 카드를 쓰지 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