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다담카드 :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국민은행 다담카드 :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데 있어 먼저 고려해봐야 할 것은 자신의 생활 패턴입니다. 우선 나의 생활패턴을 정확히 알아야만 그에 맞는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독이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로 인해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추세가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그래도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의 차별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신용카드도 사용 후 바로 결제해서 매달 납부하는 금액을 "0원"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잘 이용한다면 체크카드보다 더욱더 많은 혜택을 받으면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해보는 거라고 한다면 '연회비'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연회비가 없으면 그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이나 범위가 줄어들게 됨으로 이에 대한 부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직장인들의 패턴은 어떨까요? 저도 직장경험을 4년정도 했었는데요. 우선 일반적인 직장인들은 간편한 음식들을 자주 먹게 됩니다. 집에서 먹기보단 사먹는 경우가 많죠. 특히 배달음식들을 많이 시켜먹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필요한 물건들을 인터넷으로 쇼핑하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루 카드 사용액만해도 2조라고 하니,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직장인분들의 비중이 가장 높으리라 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국민은행 다담카드 외에도 다른 카드들도 같이 살펴보실 것을 권합니다. 그 이유는 직장인이라도 사람마다 패턴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직장인이라고 해서 기계처럼 똑같이 생활하는 건 아니니까요.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당신의 평균 사용금액은 얼마입니까? 30만원? 50만원? 100만원? 아니면 그 이상? 그렇다면 매일 통장이 아니라, 흔히 말하는 '텅장'으로 되어 있을 확률이 높겠군요. 신용카드는 절제력과 합쳐진다면 분명 독보단 약이되는 경우가 많지만, 절제가 없이는 악보다 더한 최악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그럼 오늘 소개할 직장인에게 추천할만한 국민은행의 다담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이 아니고 국민카드이군요. 네이버에서 검색하셔서 [카드신청]을 누르시면 신청 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으나, 우선 혜택에 대한 부분을 좀 더 살펴봐야겠군요. 여기서 간략하게 살펴볼까요? 온라인신규신청 할 경우 연회비 100% 캐시백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혹시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하시나요? 그럼 네이버페이와 관련된 신용카드들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회비의 경우 국내에선 15,000원, 해외의 경우 2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마스터카드와 비자카드로 말이죠. 금액은 20,000원입니다. 카드 신청을 하기 위해선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 재외국민주민등록증)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며, 본인인증으로 휴대폰, 공인인증서, 카드비밀번호 인증 3가지 중 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모바일단독앱카드를 이용할 경우 연회비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카드 발급이 아닌 핸드폰 앱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분실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고, 아침마다 챙길 필요도 없으며 버스카드를 탭할 때 지갑에서 꺼내지 않아도 됩니다.





다담카드 혜택                                             


대중교통 

- 버스/지하철 10% 청구할인


주유

- SK주유소 L당 60원 청구할인


영화/놀이공원

- 맥스무비, 롯데월드/에버랜드/래리비안베이 현장할인


이동통신

- 통신요금 10% 청구할인


해외이용

- 해외가명점 이용금액 5% 할인 캐시백


여행

- KB투어 해외여행사품 3% 현장할인


생활팩(선택)

- 마트, 백화점, 커피/베이커리 5~7% 적립


직장인팩(선택)

- 커피, 음식/편의점 5~7% 적립


레저팩(선택)

- 골프. 숙박/렌터카, 공연 5~7% 적립


쇼핑(선택)

- 온라인몰/홈쇼핑, 소셜커머스, SPA 브랜ㄷ, 프리미엄아울렛 5~7% 적립


교육팩 (서점)

- 학원, 서점 5% 적립


* 연간 리워드는 연간 납부실적 및 이요패턴에 따라 최대 1만 5천포인트리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를 통해 직장인 분들이 얻을 수 있는 혜택들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통신요금, 생활, 직장인, 쇼핑, 교육, 주유, 대중교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모든 혜택을 알차게 활용하려면 우선 자신의 지금 당장의 패턴 말고, 과거 그리고 앞으로 어떤 경험과 일을 할 것인지 명확하게 알아야만 모든 혜택을 다 활용할 수 있겠죠.



한 가지 명심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혜택을 할인 때문에 과소비하는 것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꼭 필요하지 않은데,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이유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된다면 신용카드를 아무리 잘 사용하더라도 연체가 없더라도 과소비로 인해 생활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정말 이것이 나에게 필요한가? 내가 정말 결제해야 하는 것인가? 적어도 3번 정도 생각하고 구입한다면 과소비는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부자와 빈자의 차이는 종이 한 장차이 입니다. 더 저렴한 곳을 찾아가느냐, 아니면 그냥 여기서 비싼 돈을 주고 사느냐.


저도 뒤늦게 깨달았지만, 매일 절제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동안 제가 했던 일로 인해 얻은 결과이며, 앞으로 이러한 결과를 다시는 도출하고 싶지 않기에 단단히 마음을 먹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