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공인인증서 갱신 및 재발급하기

 

유안타증권 공인인증서 갱신 및 재발급하기


 

제가 유안타증권을 사용한 지 벌써 10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주식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유안타증권. 그 때 당시엔 동양증권이였습니다. 그리고 CMA라는 시스템은 상당히 파격적인 것이였습니다. 2개의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CMA와 주식계좌. 그 때 공인인증서라는 것도 처음 만들게 되었습니다. 과거의 회상은 여기까지. 잠시 유안타증권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넘어갑니다. 1962년 일국증권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서 1984년 11월 동양그룹에 인수되었습니다. 2001년 12월 동양종합금융과 울산종합금융이 서로 합병되어 설립된 동양현대종금과 합병하여 사명을 동양종합그융증권으로 변경한 후에 10년간 종금업 허가를 받게 되는데요. 2011년 11월 30일부로 종합금융업 인가 만료가 되어서 2011년 12월 1일 다시 동양증권으로 변경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종금형 CMA계좌에도 변화가 생기게 되었는데요. 그게 제가 발급받은 CMA계좌입니다.

 

 

 

 

 

 

 

 

 

 

유안타증권을 검색하시면 다이렉트 메뉴에서 [공인인증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이동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어디에 있나 메뉴를 찾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인증서 갱신과 재발급은 해당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재발급에 대해 알아봅시다. 재발급은 인증서를 분실하셨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 재발급을 해야 합니다. 주민번호와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재발급의 경우 만료기간을 놓치면 다시 받아야 하고 갱신보단 조금 번거롭기 때문에 만료 전이라는 메세지가 뜨면 바로 갱신하시는게 편리합니다.

 

 

다음으로 인증서 갱신입니다. 이미 위에서 언급해드렸는데요. 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입니다. 만료일 30일 전부터 안내를 해줍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때마다요. 갱신하는 절차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인증서 발급을 위한 본인인증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보안카드 혹은 휴대폰 본인명의를 먼저 인증하세요.

 

 

2. 주민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그리고 보안카드를 보고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3. 인증서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하드디스크 혹은 이동디스크를 선택해서 공인인증서 파일을 저장해주세요.

 

 

4.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새로 등록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갱신됩니다.

 

지금까지 갱신과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금융과 관련된 내용들을 리스트로 정리해두었으니, 시간 나신다면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금융 관련 글

 

재무설계보다 가계부쓰기

사회초년생 돈관리 리뷰

20대초반신용카드론 현명하게 연회비 없는 것으로?

수협 정기예금 금리 리스트

적금계산기보다 중요한 것

개인빚,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내가 생각하는 재테크의 본질

농협이율 : 예금과 적금

동양종금(유안타) CMA 금리

국민은행 다담카드 :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발급 및 갱신 안내 (IB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