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버스 : 버스시간어플

카카오버스 : 버스시간어플



반갑습니다. 날씨가 좋아요.


얼마 전에 카카오톡과 사용하는 SNS들을 모두 삭제했습니다. SNS을 삭제할 땐 항상 미련이 남아서 삭제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죠. "나와 연결된 사람들.." 그들이 나와 얼마나 대화를 했을까요? 제 일에 집중하기 위해 과감하게 정리했습니다. 카카오톡을 삭제하면 카카오 관련된 서비스를 사용 못할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버스시간어플인 카카오버스 기능, 제가 사용하는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카카오버스를 구글앱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버스를 터치해서 들어가 봅시다. 이번 포스팅을 위해 몇 가지 만져보았는데요. 제가 모르던 기능도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그것도 함께 알려드릴께요.





접속하신 후에 버스나 정류장을 검색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매일 찾아보지 않더라도 바로 버스 시간 및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끔 버스에서 버스 노선도를 카메라로 촬영하시는 어르신 분들이 계신데요. 저는 버스 어플을 모두 다 사용할 줄 알았지만, 그렇지도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자차가 있으신 분들은 카카오버스가 필요가 없죠. 그럼 맨 위에 검색창을 클릭해 봅시다.





버스와 정류장 중에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엔 제가 자주 다니는 '합정역' 정류장을 추가했어요. 즐겨찾기는 우측 '별'을 클릭하면 메인화면에 추가됩니다. 그럼 버스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합정역을 클릭합시다.





제가 추가해 놓은 버스들인데요.여기서 제가 모르던 기능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위에 지하철과 지도 입니다. 버스 도착 전에 알람을 받고 싶다면 즐겨찾기 리스트에 있는 '탁상시계'표시를 클릭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아이콘을 누르니까 근처의 지하철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신기방기. 그리고 카카오지하철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지도를 클릭하면 주변의 버스정류장과 현재 탑승할 정류장 위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도 알 수 있어요.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아도 해당 어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