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및 이미지 저장 한 번에 하는 핵꿀팁

카카오톡 사진 및 이미지 저장 한 번에 하는 핵꿀팁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팁인 것 같지만 누구에게나 필요했던 카카오톡 사진 저장 팁을 소개 합니다. 사실 팁이라는 것이 그냥 기본적인 설정 내용인데 우리가 잘 살펴보지 않고 그냥 불편하게 사용하는 것 뿐이죠. 어제 제가 그 불편함을 사용하던 도중에 무심코 찾아냈던 카톡 사진 저장 방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액션을 취하는 순간, "아! 이거야!"라고 외쳤죠.



제가 안내해드리는 것은 모바일이 아니라 PC버전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자, 우리가 카카오톡을 피씨에 설치해놓죠? 안하셨다고요? 그럼 지금 하는 방법을 링크로 걸어둘테니까 한 번 보시고 천천히 설치해보도록 하세요. 글이 어디에 있더라..여기에 있네요. 





요즘 클라우드처럼 사용하고 마치 USB인마냥 사용하게 되는 카카오톡입니다. 제가 PC로 옮기고 싶은 사진을 스스로에게 보냅니다. 그럼 사진이 전송이 됩니다.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사진을 클릭하면 PC에선 위와 같이 새로운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항시 저장 버튼을 눌러 하나씩 저장하게 되죠. (혹시 저만 그랬나요..? 그랬다면 죄송합니다.)




새로운 창 좌측 하단에 '목록화면'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까지 자신에게 보냈던 이미지 파일들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알고 계셨나요..? 그럼 쓰미마셍)




저장한 이미지들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저장 기간이 기간 이미지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한꺼번에 저장하고 싶다면 저장하고 싶은 이미지(사진)을 체크해서 저장버튼을 누르시고 지정된 폴더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자 저만의 핵꿀팁으로 끝날 것인가? 아니면 여러분들도 잘 알지 못했던 핵꿀팁으로 행복해질 지는 시간이 지나면 알게되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