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활성화(비공개) OR 계정삭제 정말 하실 겁니까?

페이스북 비활성화(비공개) OR 계정삭제 정말 하실 겁니까?


한 달에도 수십 번씩 계정을 활성화했다가 혹은 "아..삭제해버릴까..?"하는 생각이 머리 속을 맴돌지만 결국 삭제하지 못하고 페이스북 계정을 로그인한 상태로 카오스적인 몰입도로 친구들 혹은 좋아했던 애인, 호감있는 사람의 페북을 몰래보고 계신가요? 개인적으로 "SNS"는 절대적으로 삶에 있어 단 1도도 필요 없음을. 물론 담배처럼 백해무익하진 않습니다. 다만 상업적 그리고 선정적인 영상이나 이미지가 너무 많이 노출됨으로써 시청각(?)적으로 좋지 않다고 봅니다. "그래 이제! 페이스북을 끊어버리겠어!"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먼저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을 로그인하셔야 하겠죠? 로그인 후에 우측 상단에 [▼]을 클릭하신 후에 환경설정 창에 [설정]옵션을 클릭합니다.

위에 이미지는 설정 기본 화면입니다. [일반]탭에서 [계정설정] 옵션에서 하단에 [계정관리] 수정을 클릭합니다.


계정관리 하단에서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적용 시 "프로필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Facebook에서 공유했던 게시물 대부분에서 회원님의 이름과 사진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기존 친구의 ㅊ니구 리스트나 회원님이 보낸 메세지에는 회원님의 이름이 표시되는 등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정부 일부를 계속 보게 될 수 있습니다." 라고 하네요.

혹시 누군가 해킹해서 비활성화 혹은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확인차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비활성화하는데 뭐이리 복잡한지.."라고 생각하시죠? 지루함을 여러분께 투척해서 최대한 비공개 및 탈퇴를 막으려고 하는 예방법인데요. 마치 미로인 것처럼 말이죠. 결단을 흐지부지하게 하는 것이죠. 하단에 비활성화하기를 클릭합니다. 비활성화는 여러분들이 로그인을 하시면 풀린다는 사실! 다음으로 페북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창 하단에 [고객센터]를 클릭해서 이동합시다.

[계정관리]메뉴에서 맨 하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곳은 고객센터이지만 일반 설정창에선 탈퇴 버튼을 찾을 수 없고 이곳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4번째 메뉴에서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을 클릭합니다.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라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복구 옵션 없이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는 경우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라고 말하는데요. 링크인 줄 모르면 그냥 넘어갈 수 있죠. 클릭!


계정삭제를 누르면 비밀번호와 보안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14일간 로그인 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탈퇴됩니다. 저 또한 다시 로그인해서 탈퇴를 막았답니다.(?) 아무튼 지금까지 페이스북 설정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