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폴더 변경 (설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폴더 변경 (설정)




이전에 작성했던 SNS 관련 글들입니다. SNS는 시간낭비임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우리에게 이로운 건 딱 하나 있긴 합니다. 좋은 걸 많은 사람들에게 퍼트릴 수 있다는 것. 반대로 인생을 낭비하는 것들이 많이 퍼질 수 있다는 것도 잊어선 안됩니다. 그럼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통해 파일이나 문서를 받으신 적이 있으시죠? 저도 업무적으로 종종 사용하곤 했답니다. 카톡이 파일 업로드하기도 다운로드하기도 빠르고 간편하니까요. 다만 기한이 있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다운로드 할 순 없습니다. 그런데 PC에서 파일을 받을 때 불편한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에서 받은파일' 폴더를 이동해서 사용되는 곳으로 옮겨야 했기 때문인데요. 대부분 바탕화면에서 바로 활용해서 불편해도 매일 카카오톡 폴더에서 옮겼답니다. 이유는 왠지 모르겠지만, 지금이라도 고쳐야겠습니다. (다시 확인해보니 바탕화면으로 다운받도록 설정되어 있었다는 사실 두둥)




PC로 이미지나 파일을 받으신 적이 있으시죠? 그래서 옮겨야 할 때 [저장]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저장하시는데요. 저장 할 때 여러분이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해야 하는데요. 그게 [카카오톡에서 받은파일]이라면 제가 할 말이 없습니다만, 바탕화면에서 편하게 보고 싶다면 바탕화면에 [새폴더]를 만들고 [저장]이라는 버튼을 눌렀을 때 바로 저장 될 수 있도록 한다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당연히 [설정]페이지로 이동하면 설정할 수 있답니다. 그럼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 봅시다.




[설정] - [채팅방]을 클릭하면 하단에 [다운로드 폴더]라는 부분이 있고, 현재 저장되고 있는 경로가 보이실 겁니다. 대부분 똑같은 폴더로 지정이 되어 있으리라 봅니다. 옆에 [변경]을 클릭하세요.




원하시는 폴더에 저장하시거나 새폴더를 만들어서 해당 폴더를 선택하신 후에 [확인]을 누르시면 저장됩니다. 그리고 [변경]을 클릭하시면 선택한 폴더로 변경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