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카톡 다운로드 및 사용법




피씨카톡 다운로드 : 이번 시간에는 국민 SNS인 카카오톡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 컴퓨터에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된 카카오톡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이미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설치되는 부분은 되도록 생략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카톡 피씨로 자주 사용하시죠? 그런데 너무 자주 사용하면 중독된 생활(?)을 할 수 있으니 적당히 하시는게 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카카오톡을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PC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선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방법은 네이버 혹은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톡'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카카오톡 공식홈페이지와 소프트웨어 정보 결과도 나옵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바로 다운로드 하셔도 무관합니다. 다만,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속도에 대한 제약은 조금 따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의 경우 그냥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가 어디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아래 [PC 다운로드]라는 버튼 보이시나요? 파란색으로 된 글씨체 보이시죠? 그걸 클릭하면 다운로드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그럼 클릭해서 이동해 보세요.


※ 누구나 알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아니 아주 많이 주위에서 간단한 방법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설명드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난 뒤에는 쉽게 보이지만 우리가 그 지식을 알기 전까지는 누구나 똑같은 상태에 있습니다.






PC버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멋진 포부죠? 전 우주 통신규약을 꿈꾸는 대한민국 대표 메신저라고 하네요. 위 화면이 안나오신다면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서 다시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시면 [다운로드 V]라는 버튼이 보이시죠? 클릭하세요.





그럼 또 한가지의 관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현재 보편적인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하단에 좌측 [윈도우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노란색 화살표시로 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하단에 회색창이 하나 뜨면서 다운로드를 시작하게 됩니다. 몇 초 안에 카카오톡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게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KakaoTalk_Setup.exe'라고 보이십니까? 그걸 클릭하세요.






다음버튼을 계속 누르시면서 설치하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후 카카오톡을 컴퓨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증번호가 필요합니다. 인증번호는 핸드폰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우선 핸드폰에서 카카오톡을 켠 후에 하단 우측에 [···]이렇게 점 3개로 표시된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신 후에 그 다음엔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선 [개인/보안]을 클릭해서 들어가신 후에 [PC 연결 관리]를 클릭 하신 후에 [PC버전 인증번호]를 클릭하시면 인증번호 4자리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번에 이 인증번호에 대한 내용을 한 번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