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환율조회는 하나에서

외환은행 환율조회는 하나에서



외환은행은 이름에서 보는 것처럼 외환만큼은 제일 잘하는 은행입니다. 태생부터가 원래 한국은행 외환부였던 조직이 1967년에 독립해서 나온 국책은행이였기 때문입니다. 1978년엔 국내 최초로 비자카드를 발행하게 되면서 은행에서의 신용카드의 새장을 열였습니다. 중간에 론스타의 먹튀논란이 있기도 하였죠. 2012년에 마침내 하나금융지주 계열로 인수폅입되어서 하나은행과 함께 하나금융지주 계열 은행이 되었습니다. 



그 후엔 명칭을 KEB하나은행으로 변경하게 됩니다. 2016년 6월 3일 밤을 기점으로 전상상으로만 살아있었던 외환은행은 사라지고 6월 7일 새벽 6시부터 KEB하나은행으로 재편되어 49년 역사가 마감되었지요. 짧게 외환은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외환은행이라고 검색하면 "KEB하나은행"이라는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즉 하나은행에서 환율 조회를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외환은행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에 보시는 것처럼 하나은행이 나옵니다. 하나은행 다이렉트 메뉴에서 환전/환율을 클릭해서 환율을 조회하는 화면으로 이동해 봅시다.





좌측부터 주요국가의 환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대환율 계산기를 통해 환율 우대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대환율 계산기를 한 번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과거 1년 이내에 화전고객이다(+5%~10%), KEB하나은행 계좌에 출금결제(+10%), 이벤트 할인우대 쿠폰까지했던 80%까지 받았습니다. 또한 환산되는 미화가 많을수록 할인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네이버 자체적으로 환율을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하나 더 매매기준율과 환율우대 부분을 옵션으로 조정하시면 정확한 환율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대에 따라 변동되는 환율 정보는 고려하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