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몸 만들기 프로젝트

건강한 몸 만들기 프로젝트


운동을 꾸준히 이어오다가 어느 순간 끊어졌다. 다시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나와의 약속을 다른 약속으로 인해 끊어버린 것은 대단한 실수이다. 나에게 집중하고 나에게 소홀해져선 안된다. 그 누구도 나를 위하지 않으니까 말이다. 그래서 이번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체크해서 운동량을 이곳에 작성해보려고 한다.



이전에 작성했던 운동일지다. 12월 8일부터 운동을 멈췄다. 아니 하지 않은 것이다. 1년 이상 꾸준히 이어왔기에 근육은 아직 살아있다. 다시 더 업그레이드 된 루틴을 통해 육체를 강화시키자. 건강한 몸과 정신 그리고 노력의 결실을 제대로 얻기 위해 운동을 더욱 열심히 해보겠다. 내가 생각하는 그 이상의 것을 만들도록 해야 한다. 더하고 싶지만 다른 일을 해야하기에 괴로웠다. 그러나 지금은 정해진 시간에 최대한 많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들을 고안해야 한다. 우선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나 자신과의 약속을 잊지않고 계속 지속하는 것이다.


살다보면 무언가에 지쳐서 모든 것을 내버려두게 된다. 그러다가 나태함이라는 것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모든 걸 놓아버린다. 나는 그걸 지켜보고만 있지 않는다. 지켜보는 내내 내 마음은 불편하고 심란해진다. 그러니 나를 잊지 않기 위해서 나와의 약속은 반드시 이행한다. 설사 가족도 나를 도와줄 수 없음을 안다. 내 자신, 내 인생은 내가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똑같은 시간을 사용해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는 분명 달라진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