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수익내기 : 커미션 평생 지급.

블로그로 수익내기 : 커미션 평생 지급.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거나,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블로그 수익모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모델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PA


CPA는 액션이 취해져야만 수익이 발생하는 수익모델입니다. 인터넷에서 "재테크", "보험", "병원", "법률" 등과 같은 콘텐츠가 대부분 CPA형태로 이루어지는 수익모델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도 있네요. 단가가 높고, 아주 메리트가 있는 모델입니다. 수익형 블로거들이 자주 애용하는 수익모델이기도 하죠. 저도 이 모델을 해봤고, 모든 것이 그렇긴 하지만 해당 분야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상담신청이 이루어지더라도, "부재중", "결번"일 경우엔 해당 DB(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실적이 취소됩니다. 업체마다 다르지만, 100% 확정률을 가지고 운영하는 곳도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2. CPC


흔히 애드포스트, 애드센스가 있죠. 그리고 데이블이라는 곳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구글 블로그,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광고를 삽입하고 유입된 방문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해야만 광고수익이 발생합니다.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 자체적으로 클릭한다거나 지인에게 부탁해서 클릭할 경우 부정클릭으로 계정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의 경우에는 네이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광고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반대로 애드센스, 데이블도 네이버 블로그에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저도 이 광고를 진행하고 있고, 월 1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3. CPS


CPS는 물건이나 서비스가 판매된 후에 해당 금액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주는 광고입니다. 여러분이 물건을 팔면 그 물건에 대한 커미션이 10%라면 물건의 10%를 수익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산 확정일이 조금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물론 수익을 많이 발생시킨다면, 그런 문제는 문제도 아니겠죠.



제가 제시하는 수익모델은 위 3가지 중 CPS에 해당하는 모델입니다. 특정 홈페이지를 홍보하고 해당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회원가입 후 판매가 이루어지면 해당되는 물품에 대한 커미션을 지급하는 형태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가입한 회원의 첫구매 뿐만 아니라, 추 후에 계속 구매하더라도 언제나 해당 금액에 대해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즉, 여러분들이 회원을 100명 유치했다면, 그 100명이 재구매를 할 때마다 계속해서 파트너에게 수익을 준다는 뜻입니다. 여러분들이 마케팅할 제품은 "양말"입니다.


대부분 블로그 자기 자식처럼 운영하시는 분들의 경우 자신의 블로그와 연관성이 없거나 너무 벗어난 주제라면 콘텐츠 작성이 부담스럽게 느껴집니다. 그 이유는 갑작스럽게 상업적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면, 그 동안의 이웃이나 그 동안의 블로그 기준에서 어긋나게 되어버리니까요. 별도의 게시판을 개설해서 운영해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그 포스팅을 지속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잘 녹여낼 수 있는 주제가 필요합니다. 따지고 보면, 녹여 낼 수 있는 컨텐츠는 상당합니다. 그러나 제가 제안드리는 모델도 꽤 괜찮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더욱 중요한 사실은 수익성을 가지고, 시장을 점유하려는 블로그 없다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다면, 양말에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해서 공격적인 수익활동을 하는 블로그는 없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즉, 이 시장은 양말 마케팅 시장에선 레드오션이 될 수 있겠지만, 마케터 입장에선 블루오션이 됩니다.


아무도 선점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누군가 선점해서 해당 키워드에 톨게이트를 만들어 놓으면 됩니다. 그러면, 누군가 지나갈 때마다 여러분에게 요금을 지불할 것입니다. 그 요금은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지불하게 됩니다. 흔히 피라미드라고 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여러분들이 회원을 유치할 때마다 여러분들의 수익의 바닥은 계속해서 두터워지게 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가입된 회원은 자체적으로 쇼핑몰에서 문자를 보내고, 이벤트를 진행해서 구매촉진을 일으킵니다. 이로써 여러분들은 그저 회원가입을 유도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회원가입은 어떻게 유도할 수 있는가? 그것은 아주 메리트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적립금을 주는 형태인데요. 적립금의 금액이 크게 되면 자연스럽게 거기에 끌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 적립금을 사용해야 된다는 마음이 조금씩 생기게 됩니다. 그 적립금을 사용하기 위해선 3만원 이상의 금액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심리가 그렇듯, 조금씩 담다가 "어..? 적립금을 사용하려면 좀 더 사야겠는데?"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흔히 마트에서 2,000원 적립금을 사용하기 위해서 20,000원을 사용하게 됩니다. 필요한 물건을 구입한 것이라면 상관 없겠지만, 대부분 충동적으로 2,000원을 사용하기 위해 생각보다 많은 돈을 쓰게 됩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없었던 수익모델이고, 이 곳엔 그 누구도 공격적으로 마케팅하지 않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수익모델에 한 번 번들로 껴서 운영해 보세요. 블로그 수익은 한 곳을 파는 것보단 여러가지를 파서 수익을 합치는 것이 더 많은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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