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제가 한 번 사용해보겠습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제가 한 번 사용해보겠습니다.



사람인에 있는 맞춤법 검사기가 꼭 자소서나 이력서를 작성할 때 사용하지 않아도 되죠. 그래서 저는 제가 작성한 글들로 맞춤법을 검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사람인 사이트에서 해당 서비스를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봅시다.







사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에 몇 개의 카테고리가 보이실 겁니다. 그 중에서 [자료통]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세요.





좌측 메뉴를 보시면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메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설명하기엔 너무 오랜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오늘의 주제인 것들만 말씀드릴게요. '글자수세기/맞춤법' 메뉴에 들어갑니다.




제가 맨 위에 작성한 문장들로 한 번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저는 맞춤법을 맙춤법이라고 작성했군요. 그리고 공백포함과 제외 글자와 바이트 수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검사기를 이용하실 때 검사기가 알려주는 부분을 무조건적으로 수정해선 안됩니다. 입력되지 않은 단어들의 경우 마음대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검사기만 믿었다간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일괄수정]이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 오류로 판별된 것들을 자동적으로 수정해버립니다. 위에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좌측에 오류로 인식한 맞춤법이 변경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