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팜 노출에 있어 필요한 요소들.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노출에 있어 필요한 요소들. (스마트스토어)


 

저도 스토어팜을 운영하고 있지만, 그 동안 부렸던 고집을 내려놓고 네이버 노출율을 높일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해가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가지고 있던 것들도 고수하면서 말이죠. 온고지신이라고 해야 할까요? 아니면 하이브리드라고 해야 할까요? 

 

 

스토어팜 노출에 있어 중요한 것들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직접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사실 여기에 있는 부분만 잘 따라하더라도 노출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말한 내용들을 어떻게 상품에 접목시키는지 그것이 중요합니다.

 

 

1. 구매평과 구입수.

 

사실 어떤 것에도 제일 중요한 것이 이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 부분만 부합된다고 해서 상위노출에서 무조건적으로 유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압도적인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이 부분이기 때문에 되도록 상품을 묶어서 한 제품에 구매평과 구입수가 많아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카테고리 정렬.

 

카테고리를 세분화해서 사람들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야 합니다. 노출이 잘되는 스마트스토어를 보면 대부분 카테고리 정렬을 상당하게 세분화해 놓았습니다.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기도 합니다.

 

 

3. 이미지 크기

 

섬네일 이미지는 640px로 맞춰주고, 본문은 가로 860px로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섬네일은 4-5개 정도 넣어주면 노출이 도움이 됩니다.

 

 

4. 브랜드와 제조사 입력

 

브랜드와 제조사는 입력해주는게 좋습니다. 반드시 빼놓지 말고, 입력해주세요.

 

 

5. 옵션구성

 

옵션이 없는 것보다 옵션이 있게 해서 추가상품도 구성하고 사이즈나 색상에 대한 구분을 넣어주면 노출이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위에서 잠시 말씀드렸던 것처럼 상품을 묶으면 자연스럽게 구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상품을 묶어서 올리세요.

 

이 5가지 정도만 하셔도 노출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이 이걸 하느냐 하지 않느냐입니다. "이게 되겠어?"라고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냥 무작정 하시는 분들이 돈을 벌고 계신 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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