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조회 - 대한상공회의소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조회 - 대한상공회의소



저는 워드프로세서를 2004년도에 취득을 했습니다. 상당히 오래됐죠? 오랜만에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자격증을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려 14년만에 상공회의소를 가입하게 되었네요. 취득했던 자격증이 있다면, 여러분들의 이력이 남아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 후 주민번호 인증을 하면, 회원가입 후 연동됩니다.



자격증 조회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상단 메뉴에서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전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회원가입은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 일반전화, 휴대전화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 하신 후에 주민번호 인증을 하시면 여러분들이 예전에 접수할 때 등록했던 내용들이 연동됩니다. 고등학교 때 사진이 갑자기 떠서 신기했어요.




좌측 메뉴에서 [취득내역]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급해준 자격증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컴활과 워드 2가지 2,3급을 취득했고요. 시험 볼 때 한 번에 2,3급을 봤던 기억이 납니다. 어떤 고등학교에서 취득했었죠. 확인서를 출력하고 싶다면 우측에 [한글], [영문]을 선택해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필기확인서의 경우엔 유효기간 내에만 출력이 가능하고, 영문의 경우에는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전산회계운용사, 한글속기, 비서, 전자상거래운용사, 전자상거래관리사만 출력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자격증 확인서를 출력하기 위해선 ePageSAFER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