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주차요금 정산 방법 4가지

  인천국제공항 주차요금 정산 방법 4가지


저는 운이 좋게도 태어나서 해외에 5번이나 나가봤답니다. 갑자기 부모님께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어여 제가 보았던 좋은 곳을 부모님께도 보여드리고 싶군요. 해외 여행을 갈 때 대중적으로 가는 곳이 인천국제공항이죠. 해외에 나가진 않았지만, 가족을 배웅하기 위해 공항에 가신 적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물론 저도 그렇고요. 버스를 이용해서 가는 경우도 있지만, 자가용을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죠. 그렇다면 주차요금은 어느정도이고, 정산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우선 현재 인천공항의 주자창의 현황을 살펴봐야겠죠? 인터넷에서 "인천공항 주차"라고 검색하시면 네이버에서 인천국제공항 주차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1여객기터미널과 2터미널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주차장 층 수의 가능 차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주차요금이 있는데요. 단기와 장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단기는 소형만 가능하며 기본 30분 1,200원이고 추가 15분마다 600원이 부과됩니다. 1일권의 경우 24,000원입니다. 장기는 소형은 1시간에 1,000원이고 1일권은 9,000원이며, 대형은 30분에 1,200원, 1일권은 12,000원입니다. 해외 여행이나 출장을 가시는 경우 시간말고 1일권으로해서 장기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장 절약하는 것은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짐이 많다면 개인 차량을 가진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일 수 있고요. 그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요금적인 부분을 확실히 알아봅시다.






1일 이상 장기주차 차량은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게 좋겠죠. 단기주차장은 승용차 전용이기 때문에 차량 제한 높이보다 높은 차량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야외 주차장을 이용하셔야겠죠. 차량 제한 높이는 2.1이하입니다. 장기주차장은 외곽주차장 및 임시주차장을 포함한 것입니다. 제1여객터미널 인천 국제공항사(사옥) 주차장 및 제2여객터미널 제2 합동청사 주차장은 단기주차장 주차요금이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차 가능한 차량은 승용차는 전차종 가능하며 15인 이하 버스는 소형주차장으로 16인 이상은 대형주차장입니다. 화물차의 경우 최대적재량 1톤 이하는 소형주차장이고 그 이상은 대형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요금은 아는데 주차요금을 정산하는게 어려울 때가 있죠. 그럼 제가 지금부터 정산요금 4가지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사전무인요금정산기를 이용한 정산


먼저 주차장 내 설치된 사전 무인 요금정산기에 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기기에 표시된 금액을 지불하고 영수증을 받으시면됩니다. 이 때 현금, 선후불카드, 신용카드, 교통카드, 하이패스카드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ㆍ무인출구를 이용하여 별도의 절차없이 출차하시면 됩니다.


2. 모바일앱을 이용한 정산


인천공항 가이드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교통/주차-주차요금결제'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차량선택 후 요금을 결제합니다. 결제하신 후에 유ㆍ무인출구를 이용하여 별도의 절차없이 출차하시면 됩니다.


3. 유인부스를 이용한 정산


유인부스로 진입하신 후에 요금을 지불하고 출차하시면 됩니다. 현금, 선후불카드, 신용카드, 교통카드,하이패스 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4. 무인부스를 이용한 정산


무인부스로 이동해서 출구무인정산기에 표시된 요금을 지불합니다. 선후불카드, 신용카드, 교통카드, 하이패스 카드가 이용가능합니다. 요금 지불 후 출차하시면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