켓으로 시작하는 단어 있다!?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 있다!?

 

끝말잇기를 하다보면, 막히는 글자가 있잖아요. 그리고 나중에 그 단어가 나오면 여유롭게 받아쳐주겠다는 마음으로 인터넷을 검색해봅니다. 그러나 역시나 그 글자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다고 망연자실하게 마련이죠. 개인적으로 산기슭을 이어갈 슭곰발이 나왔을 때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 단어를 찾아주는 사이트에서 알아보니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방언으로 쓰여지기 때문에 국어사전에 있는지도 알아봐야겠네요. 집에 있는 새국어사전에서도 찾아보겠습니다.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 있다!?


우선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켓뎅이, 켓등, 켓 벡터, 켓잔뎅이가 있다고 나옵니다. 그러나 켓벡터를 제외한 나머니는 "콧등"의 방언으로 확인됩니다. 켓 벡터는 "브리킷 표기법을 이루는 요소 중 오른쪽 기호에 해당하는 벡터. 복소힐 베르트 공간과 같은 벡터 공간에 존재한다."라는데, 이 또한 영어이기 때문에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 있다!?

 

"켯 속"은 있지만,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국어사전에 보이질 않네요. 더 큰 사전에서 찾으면 나올까요? 켓으로 끝나는 단어는 많습니다. 로켓, 라켓, 티켓, 피켓, 모켓, 실켓, 소켓, 슈퍼마켓 상당하죠. 하지만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란 누군가 신조어를 만들어서 등재되기 전까지는 찾기 상당히 어려울 듯 합니다. 그래도 한 줄기 희망은 찾은 것 같으니 한 번 자신있게 "켓 벡터!"라고 말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