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시험 공부준비 : 한문 외우기


  한자시험 공부준비 : 한문 외우기



저는 초등학교 때 구몬학습지 중에서 한문 학습지를 풀다가 갑자기 한문이 너무 재밌어서 한문학원에 다니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고, 어머니께 한문학원에 보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다니게 되었고, 그 곳에서 서예부터 사자소학, 추구집, 명심보감, 논어까지 배우다가 학원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놀다보니 이제 한자에 대한 생각이 없어진 것 같다고 할까요?


그래도 그 때 배워놓은 한자로 인해 인생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동양서적을 읽을 때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왠지 그 한문의 글씨체는 제가 떨쳐버릴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올해 시험을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급수는 특급에 도전해보고 싶네요. 특급의 경우 3,500자 이상의 한자를 외워하야 하고, 단어부터 부수, 사자성어까지 가장 많은 공부를 해야 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초등학교 다닐 때 4급을 취득했었지만, 지금은 공인기관이 달라지게 되면서 제가 취득한 자격증은 큰 의미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어문학회기관에서 자격증을 취득해야만...저에겐 그 자격증이라는 것이 큰 의미는 없습니다.



제가 공부한 것에 대한 테스트라고 해야 할까요? 얼마나 제대로 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자격증 취득여부에 갈리겠죠.





제가 가지고 있는 한자능력검정시험 책입니다. 우선 3급이긴 하지만, 여기에 있는 한자들과 단어, 한자성어만 다 외우더라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예전에 알고 있던 단어들이 몇 백개 정도는 되기 때문에 보다 빨리 진도가 나갈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