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99999 국민은행 피싱 조심

15999999 국민은행 피싱 조심



현재 대출을 받은 상태애서 그런지 많은 곳에서 문자와 전화가 옵니다. 이거 안받는데도 여간 신경쓰이는 부분이 아닙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던 번호는 이전에 누군가 사용해서 그런지, 이상한 전화나 문자도 사당히 많이 오고요. 요즘은 예전과 다르기 피싱 사기도 그럴듯하게 연락해서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디서 확인해도 대출이 불가한 상태인데, 갑자기 5000만원이라는 금액이 대출이 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리고 카톡으로 서류를 보내라고 하더군요. 이상해서 그냥 무시해버렸죠. 국민은행은 왜그리 많은 곳에 있는지, 하여튼 피곤합니다. 그럴 때마다 이렇게 말해줍니다. "더 돈 많아요..필요 없어요.." 그럼 말문이 막히더군요.



물론 수탁회사에서 전화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은행명을 말하고, 연결하는 형태인데요. 이 경우가 아니고, 다른 경로라면 의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문자로 국민은행 번호로 문자가 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문자에 국민은행 링크가 있다고 해도 클릭해선 안됩니다.



인터넷 문자로 충분히 번호를 변경해서 보낼 수 있고요. 그리고 링크 안에 다른 링크를 숨겨서 보낼 수 있습니다. 그걸 누르고 여러분이 만약 공인인증서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면 그대로 정보가 빠져나가게 됩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는..." 이상한 문자가 오면, 누르지 마시고 우선 국민은행에 직접 전화를 하세요. "이런 문자가 왔는데 국민은행에서 보낸거 맞냐!?"라고 말이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