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호텔예약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국내호텔예약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저도 얼마 전에 호텔을 처음으로 제 돈? 포인트+돈을 사용해서 갔다왔어요. 휴식과 새로운 경험을 하기 위해 갔습니다. 간 곳은 구로에 위치하고 있는 롯데시티호텔입니다. 개인적으로 숙박을 하는데 돈을 절약하겠다는 마음으로 사이트나 앱에서 제공하는 사진만 보고 갔다간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숙박업소를 찾을 수도 있겠지만, 그러지 못할 경우도 있기에 확률을 높이기 위해선 금액대를 높이는 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모텔을 선택하기 보단 레지던스를 선택하는게 좋고, 레지던스보단 호텔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단위가 높아지기에 부담스럽다고 느끼게 되는 것이지요. 하루 숙박이 7만원인데 10만원이 조금 넘어간다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분명 그 이상의 서비스와 정성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군요.


숙박 서비스가 국내에 다양해짐에 따라 우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렴하게 가는 방법은 제가 선택했던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할텐데요. 그 전에 앞서서 제가 어플을 통해 호텔을 예약하고 이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3가지 정도 적어보려고 합니다. 처음에 간략하게 한 말이지만 좀 더 풀어서 설명하면 이용하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사이트의 사진이나 영상을 100% 신뢰하지 말자.


사람마다의 기준은 다 다릅니다. 이건 개인적인 경험이고 여러분들도 겪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집을 구하기 위해 찾아보던 중에 괜찮다고 생각했던 집을 직접 보고 난 뒤에 실망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곤 중개사에서 보여주는 다른 집을 선택하게 됩니다. 시스템적으론 편리할 수 있지만, 서비스적으론 100% 똑같은 곳을 가기란 어렵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가격적인 부분이 낮으면 낮을수록 더더욱 그렇습니다. 어플의 후기를 참조하기 보단 그 업체를 이용했던 방문기나 실제형태의 후기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사람 마음이라는게 "어? 괜찮은 것 같은데??"라고 생각하고 갔다가 "아....뭐야 그냥 갈까..."라고 생각한 뒤에 찝찝해도 귀찮아서 그냥 있게 됩니다. 사전에 이러한 부분들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저는 마음의 안정을 제대로 얻고 시파면 합리적인 가격을 조금 넘어선 곳을 기준으로 찾아보심이 추천하고 싶습니다.




2. 부담스러운 가격의 호텔부터 선택하자.


낮은 가격부터 시작하게 되면 가격이 올라갈수록 부담스러워집니다. 다행히도 요즘 많은 숙박예약사이트나 앱에서 높은 가격의 숙박 금액을 디스카운터를 통해 정말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호텔입장에서도 빈방을 돌리기보단 낮은 가격이라도 손님을 받는게 좋겠죠? 2번의 제목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사실 괜찮은 호텔 중 정상가에서 할인한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일 때도 있습니다. 할인을 받아서 갈 수 있다면 9~11만원 선에서 선택해보세요. 제가 이용하는 앱의 경우엔 날짜와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80%이상까지 할인해주는 곳도 있으니 말이죠. 50%정도만 받는다면 20만원짜리 호텔을 10만원에 갈 수 있어요. 그럼 정말 저렴하게 가는 거겠죠?




3. 어플이나 사이트를 이용해서 예약하자.


저도 이번에 처음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해보았는데요. 할인이 된 곳에서 추가적으로 쿠폰을 발행받아서 할인을 받아 가게되면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갈 수 있습니다. 지리적 운까지 따른다면 더더욱 금상첨화겠죠. 수도권 지역 외에 다른 지역에서 이용하신다면 괜찮은 가격으로 좋은 호텔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제가 이용했던 그리고 앞으로도 이용할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호텔타임'이라는 어플입니다. 만약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10,000원이라는 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할인의 경우 "기본 쿠폰 + 해당호텔에서 발급되는 쿠폰 + 호텔할인" 3가지를 병행할 수 있다면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추천 코드를 입력하시면 10,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 혜택만 받게 됩니다. 저 코드 없이 가입했기 때문에 처음에 10,000원 혜택을 받지 못했고, 기본 쿠폰 5,000원권만 받았었답니다. 숙박에서 1만원은 혜택이기 때문에 챙겨가는게 좋겠죠.





어플에선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혜택을 이용한다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호텔마다 이벤트 형태로 인형을 주기도 합니다. 추가적으로 조식까지 해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도 올라온답니다. 우측 이미지에서 보이시죠? 할인의 폭이 매우 큽니다. 물론 날짜에 따라 기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평일에 휴가를 내서 좋은 호텔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