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노출 높이는 방법 (스토어 관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노출 높이는 방법 (스토어 관리)



반가워요 반가워요.


오늘 사업을 하는 친구를 만났습니다. 그래서 친구가 저에게 물어보더군요. 노출을 높이고 싶다고요. 그런데 가장 중요한 건 뭔지 아십니까? 바로 '실천'입니다. 실천하지 않으면 그 어떤 좋은 마케팅 혹은 방법을 안다고 하더라도 그리고 주인의식이 없다면 변하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론 블로그를 시작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글쓰는 것이 익숙지 않은 분들에겐 블로그를 지속하기란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하시는데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블로그처럼 계속적으로 하지 않으면서도 노출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금일은 사이트명과 부제목을 통한 노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좌측 범주에서 [스마트스토어관리]를 클릭하신 후에 마지막 하부범주인 [스토어 관리]를 클릭해서 이동합시다.




스토어 소개라는 부분은 단순히 사이트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소개하는 기능이 아니라, 노출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소개 부분에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무슨 뜻인가 하면, 여러분들이 어떠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해당 사이트의 이름을 검색합니까? 아니면 상품명을 검색합니까? 여러분 홈페이지가 유명해지기 전 혹은 인지도가 쌓이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주로 노출해서 인지도를 쌓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스토어 소개에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입력해야겠죠? 혹시 너무 남발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느낀다면, 적당한 키워드와 소개를 섞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핸드폰 액정, 케이스 등 스마트폰 악세서리 편집샵"이라고 소개에 입력하는 것이 좋겠죠? 만약 "진심을 담은 핸드폰 샵"이라고 소개에 입력하면 노출이 더욱 줄어들겠죠? 제가 작성한 내용이지만 조금은 남발한 부분도 있지만, 제품에 대한 연관성이 있다면 큰 문제될 껀 없습니다. 자, 아주 간략하게 알아보았지만, 노출율을 높일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순위를 높이기 위해선 많은 노출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노출율을 높이기 위해선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적용해서 노출율을 높이는데 힘써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