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긴급자금 신청하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긴급자금 신청하기



토요일 밤입니다.


현재 소상공인으로써 쇼핑몰 사업을 한 지 4년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드디어 제가 원하던 제품과 그리고 남들과 똑같은 길을 걷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언제나 독창성을 살려내려고 했지만, 결국 다른 이들이 하는 것과 다를 바 없었기에 항상 공허함을 느끼면서 사업했지요. 사람마다 도달하려는 목적이 다른 것처럼 저에게 있어 돈보다 우선 제가 원하는 것을 만드는게 우선적이였으며, 돈이 되니까 다 덤벼드는 똑같은 것이 아니라 스스로가 자부심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만들어냈습니다. 앞으로도 만들어 낼 것이고요. 사실 그럴 생각은 없지만, 혹시 저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나 정부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청이나 소상공인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찾아보다가 괜찮은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복지로에서 '서민금융'메뉴에서 '소상공인융자지원'이라는 것을 찾게 되었습니다. 저에겐 이미 경기신용보증기금에서 보증을 받아서 하나은행에서 운영자금을 받았던 이력이 있고, 저축은행과 고금리까지 받은 기대출 상태입니다. 물론 50%정도 상환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만약 소상공인 융지 지원이 가능해서 받게 된다면 이전에 고금리 이자를 확 줄일 수 있어 사업상 자금압박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을텐데요.



근로자가 5인 미만인 경우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순서는 4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컨설팅을 받습니다. 그럼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순수 신용 담보부 대출 보증서부 대출을 상담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의 신용 재정 상태 등을 평가한 후 신용 보증서를 발급해줍니다. 사실 신용보증서만 발급된다면 아주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은행의 여건에 따라 대출해주는 기간이 조금은 늦어질 수 있지만요.






제가 신용보증기금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한도는 3,000만원이였늗네요. 여기선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평일에 한 번 문의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기대출이 많거나 혹은 연체이력이나 신용등급이 좋지 않을 경우엔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매출과 임대 현황도 진행되는데 많은 영향을 줍니다. 기술보증기금에서 제가 받아봐서 알고 있어서 그런지 아마 절차가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찾아보니 그 외에도 다른 형태로도 있습니다. 우선 상담을 먼저 받아본 후에 진행여부를 따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올 해 초반에 한 번 어디에 문의를 했던 적이 있는데요. 신용보증기금으로 돌리더군요. 그래서 이전에 받은 이력이 있어서 안될 것이라 생각하고 단념해버렸는데요. 다시 한 번 문의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본 것과는 조금 다른 형태의 지원 사항인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제가 알아본 곳들의 전화번호는 대부분 1곳으로 연결되는데요. 중소기업통합콜센터입니다. 전화번호는 1357입니다.


창업이나 사업을 하시는 청년분들 자금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다면 정부에서 운영하는 상품들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왠만해선 거의 가능하다고 봅니다. 저도 받아봤으니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러나 추가적으로 가능한 지는 이번에 다시 한 번 받아봐야 할 것 같군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