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폼 MS Froms도 쓸만하네요.


  설문조사 폼 MS Froms도 쓸만하네요.


이전에 설문조사 폼이 필요해서 네이버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설문조사 폼을 사용했는데요.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 MS 오피스를 뒤적뒤적 해보던 중에 MS에서도 폼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용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적인 부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고, 인터페이스도 훨씬 더 편리합니다.





저는 월 정액제로 MS오피스를 월마다 결제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달에 11,600원정도면 오피스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번에 처음 눌러보게 되는 메뉴였습니다. 'Office'를 클릭하면 현재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한 번에 묶어서 볼 수 있습니다.



MS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앱들입니다. 그 중에서 두번째 'Forms'을 클릭하면 엣지 브라우저를 통해 폼 앱이 실행됩니다.



제가 임의적으로 질문을 추가해서 넣어봤습니다. 그런데 질문을 옵션을 넣는 방식이 상당히 쉽습니다.






선택항목, 텍스트, 평가, 날짜, 순위, Likert, Net Promoter Score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입력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옵션을 알아보고 넘어갑시다.



음..이런 거군요. 아주 유용한 폼양식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이 폼을 마음에 들어하는 이유는 바로 테마를 변경하는 부분에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테마]를 클릭하고 단색 혹은 제공하는 디자인 테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디자인한 혹은 이미지를 웹에서 퍼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응답의 경우 작성하는데 있어 걸린 시간까지 확인 할 수 있으며, 엑셀로 바로 열어서 설문조사된 리스트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