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판 단축키 사용법

제어판 단축키 사용법



일적으로나 사적으로나 능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단축키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마우스가 더 빠를 것이라 생각하지만, 키보드에 올라온 손이 키보드를 자각(?)하고 있으면, 능률이 엄청 빨라집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볼까요?



만약에 컴퓨터를 종료한다고 했을 때, 마우스로 했을 땐 클릭...클릭..클릭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키보드는 Alt+F4 그리고 엔터로 끝나게 됩니다. 물론 컴퓨터에 대한 애정이 없어서 그냥 전원으로 꺼버린다면 상관없겠지만, 그건 추천하고 싶네요.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안내해드릴려고 했는데요. 저 키보드가 잘 보이질 않아서 직접 촬영해서 안내해드리는게 나을 것 같네요. 텍스트로 말씀드려도 되긴 하지만요. 키보드 좌측 하단에 "Ctrl"옆에 윈도우 표시 보이시죠? 그거랑 우측 상단에 "Pause Break"를 동시에 팍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시스템 메뉴가 나오게 되고요. 창에서 [제어판]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보니 다이렉트가 아니군요. 이런 그래도 클릭해서 찾는 것 보단 낫다고 생각해요.



제어판은 8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프로그램 (프로그램 제거)]입니다. 컴퓨터에 있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할 때 이 메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헌데 요즘은 클리너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그걸로도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설정 변경



시스템 및 보안

- 컴퓨터 상태 검토

- 파일 히스토리로 파일의 백업 복사본 저장

- 백업 및 복원 (Windows 7)


사용자 계정

- 계정 유형 변경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 장치 추가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동성 설정 조정


프로그램

- 프로그램 제거


모양 및 개인 설정


시계 및 국가

-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


접근성

- Windows 권장 설정

- 시각적 디스플레이 최적화


리얼 조작 사진



제 노트북입니다. 윈도우창 단축키와 PAUSE BREAK를 한방에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