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타자연습 코너


폴라리스 타자연습 코너


폴라리스 타자연습은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앱으로 뷰어를 사용할 때 폴라리스를 자주 사용하곤 했는데, 요즘엔 서식앱은 거의 사용하질 않다보니, 잘 안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폴라리스에도 타자연습이 있었다니 몰랐네요. 몰랐던 사실을 파헤치기 위해서 직접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라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운로드] 메뉴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약 10MB 정도입니다. 예전에 타자연습 진짜 많이 했었는데요. 학교에서 타자연습 시험도 보고 그랬는데. 옛 생각이 새록새록. 1000타가 넘게 나왔던 기억이 있고, 지금도 타자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한 800타 이상은 무난하게 나올 것 같네요.




상당히 귀엽고 아기자기합니다. 우선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타자연습의 기본은 자판의 위치를 익히는 것이지요. 빠른 것보다 정확도 중요합니다. 그러면서 속도를 높여가면 됩니다. 오타가 발생하면 아무리 빨라도 시간이 단축되질 않습니다.




오랜만에 해봤는데 역시 실력이 녹슬었더군요. 사람은 연습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타자의 신이 될 것도 아니기 때문에. 어찌보면 매일 연습을 하고 있죠. 포스팅을 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메뉴에서 [설정&통계]를 클릭하시면 여러분들의 일 별 통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정확도, 평균타수, 전체 연습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이제 막 컴퓨터를 배우기 시작한 분들이라면 타자연습은 기본이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