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팜 수수료 (개인판매자)

  스토어팜 수수료 (개인판매자)


인터넷쇼핑몰 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알아봅시다. 저도 개인사업을 한 지 벌써 3년이 다되어 갑니다. 그러나 아직 지지부진합니다. 지지부진하다가 상승하다가 지지부진하다가 하죠.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계속 새로운 것과 좋은 것만을 찾으려고 했다가 낭패를 많이 봤습니다. 그러나 그 낭패들이 모두 쓸모없는 것들은 아니였습니다. 그것들이 있었기에 지금에 제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 홈페이지와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진행했었는데요. 개인 홈페이지의 경우 카드 수수료를 제외하곤 별도의 수수료는 없죠. 그러나 대형 오픈마켓에 입점할 경우엔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고 판매를 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수수료가 왜 이렇게 비싸냐?"라고 생각하십니다. 물론 저도 그런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다시 한 번 생각해보면 수수료는 비싸지만 마진이 조금이라도 되고, 판매량이 꾸준히 발생한다면 나쁘지 않은 딜(?)이기도 합니다. 수수료가 높을 경우엔 신상품을 개발해서 패키지형태로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 그럼 각설하고 오늘의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오픈마켓 중에서 스토어팜 수수료가 가장 저렴합니다. 그리고 강점이 많습니다. 국내 포털 점유율 1위인 만큼 네이버 쇼핑으로 유입되는 접속량이 엄청납니다. 물건이 많고, 구입자 수가 많아질수록 더더욱 유입량과 판매량은 증가하게 됩니다. 



주위에 쇼핑몰 하시는 분들 중에 스토어팜만 가지고도 왠만한 큰 쇼핑몰 매출을 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선 디자인적인 부분과 결제 시스템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신고업과 사업자 인증만 하면 바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입점/등록/판매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네이버쇼핑 매출연동수수료의 경우 부가세 포함해서 2%입니다. 다이렉트로 접속할 경우엔 2%가 제외됩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를 통해 결제할 경우 신용카드는 3.74%, 계좌이체는 1.65%, 무통장입금(가상계좌)는 1% (최대275원), 휴대폰 결제는 3.85%,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3.74%가 발생합니다.







저의 판매 현황에 대한 부분을 보여드리면 이해가 빠를 것 같아 캡쳐해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결제 수수료와 네이버 쇼핑 매출연동 수수료가 별도로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매출 연동 수수료가 없을 경우엔 좀 더 많은 마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경로를 통한 구입이나 혹은 재구매일 경우가 있겠죠. 그러나 재구매일지라도 사람들이 네이버 쇼핑을 통해 재구매한다면 연동되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지금까지 스토어팜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여러분 대박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