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3년간 금주를 시작합니다.

오늘부터 3년간 금주를 시작합니다.



한다고 했던 건 반드시 아니 절제한다고 했던 건 반드시 해냈습니다. 이 세상에 끊는 것이 가장 쉬운 것 같습니다. 담배도 그리고 육식도 말이죠. 어제 마지막으로 술을 마셨습니다. 그리고 그 어떤 후회도 하지 않았고 앞으로의 날만 생각했습니다. 집에 오는 택시 안에서 이렇게 스스로에게 말했죠.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다." 지나간 것에 절대 집착하지 않고 오직 앞으로만 갈 것입니다. 과거의 잘못과 후회에 집착하는 것은 내 에너지를 쓸데 없는 곳에 낭비하는 것임을 확신했습니다. 3년간 내 인생은 지금과 완전히 달라질 것입니다. 클레멘트 스톤이 말한 "역피해의식". "누군가 내 인생을 좋게 만들어주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다." 우린 항상 누군가 나를 힘들게 하기 위해서 세상이 나를 힘들게 하기 위해서 음모를 꾸민 것 같다는 피해의식을 가지면서 살지만, 전 절대로 그런 의식은 1도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차라리 내가 원하는 것에 에너지를 집중하고 내가 원하는 것만 생각하고,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은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것입니다.






3년간 금주한다고 해서 무언가 달라질까요? 오히려 더 건강해지고 더욱더 활력 넘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2020년 8월 10일까지 특별한 상황이 아니고서야 절대적으로 술을 마시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특별한 상황이란 제사로 인해 약주 혹은 어른들이 권하는 한 잔 정도의 술은 마시되 개인적으로 스트레스나 혹은 즐거움을 위한 술자리는 절대 갖지 않을 것이며, 입에도 술을 대지 않을 것입니다. 술에 쓰는 돈을 더 가치 있게 사용할 것입니다. 저는 지금 금연과 채식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몸에 좋지 않음에도 절제하지 못하는 것은 주변에서의 비웃음거리를 사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것은 남의 인생을 사는 것이지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는 스스로가 아주 잘 압니다. 그런데 우린 누군가에게 잘보이기를 가장 첫번째로 뽑죠. 나를 사랑하고 자부심이 생기면 다른사람들이 나를 다르게 보기 시작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