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오토바이보험 다이렉트 이륜차 (500, 125CC 등)

  kb오토바이보험 다이렉트 이륜차 (500, 125CC 등)


이제 봄이 그리고 여름이 금방 다가올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지 밖에서 오토바이를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그만큼 날씨가 많이 풀렸다는 걸 의미하겠죠. 그러나 금일 갑작스러운 폭설로 인해 부산과 대구에 교통이 마비되기도 했다지요. 꽃샘 추위를 제대로 만끽하게 해주려고 하는 것일까요? 오토바이는 반드시 보호장비를 모두 착용하시고 타시길 바랍니다. 예전에 제 친구의 아는 동생도 오토바이 사고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안전운전 부탁해요. 그럼 지금부터 KB오토바이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오토바이보험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험상품 메뉴에서 이륜차를 선택해서 상세 내용을 살펴봅시다. 그 전에 해당 페이지를 처음 들어오셨다면 보안 파일들을 설치하셔야만 합니다.









다이렉트 보험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륜차 보험은 개인이나 법인 둘다 인터넷으로 가입 할 수 있답니다. 이륜차 보상도 KB매직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륜자동차보험 가입대상으로 50cc미만 이륜차도 의무보험 가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2012년 7월부터 의무화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의무대상으로는 50cc미만 이륜차 중 최고속도 25km/h 이상의 이륜자동차입니다.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입니다. 과태료 최고금액은 30만원입니다.



이륜차보험 가입 시에는 정확한 용도 선택이 필요합니다. 용도에 따른 선택을 정확하게 하지 않을 경우엔 사고 시 보상여부에 영향을 미치므로 정확히 선택해야 합니다.


가정용/기타


- 개인이 일반적인 가정용 및 비영리 목적의 취미생활 등 기타용도로 운영하는 경우 

(주로 출퇴근, 등하교 등에 사용)


ㆍ비유상운송배달용


- 비유상운송 및 배달용으로 운행하는 경우 

(주로 업소에 소속된 배달된 오토바이, 우편배달용 오토바이 등)


ㆍ유상운송배달/대여용


- 유상운송 및 대여용으로 직접적인 영업이익을 위해 운행하는 경우 

(주로 퀵서비스용, 배달대행업, 대여용 오토바이 등)


ㆍ특수용도


- 경주, 오락, 운전을 즐기기 위한 레저를 주목적으로 운행하는 경우

(ATV 등 이륜 또는 3륜 이상의 최대적재량 100kg이하인 이륜차)




보상내용을 알아봅시다.


타인의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


ㆍ대인배상 I : 자동차사고로 타인을 다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서 정한 한도내에서 보상. (사망/후유장애 : 1인당 1억 5천만원 한도, 부상 : 1인당 3천만원 한도)


ㆍ대인배상 II : 자동차사고로 타인을 다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대인 I을 초과한 손해액보상 (가입금액 : 1인당 5천, 1억원, 2억원 ,3억원, 무한)


ㆍ대물배상 III : 자동차사고로 타인의 차량이나 재물을 없애거나 훼손한 경우 (가입금액 : 1사고당 2천, 3천, 5천, 7천, 1억 / 1사고당 2천만원은 의무가입입니다.)


자신의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


ㆍ자기신체사고 : 자동차사고로 본인 또는 가족이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 (사망/후유장해 : 1.5천만원, 3천만원, 5천만원, 1억원 / 부상 : 1억 5천만원)

ㆍ무보험차상해 : 무보험차량, 뺑소니차량으로 본인 또는 가족이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 (가입금액 : 1인당 2억원 / 대인배상 I, 대인배상 II,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에 모두 가입하는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B오토바이 보험에 대한 내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른 곳들도 있으니 여러 곳에서 비교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오토바이 보험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