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효과적인 차, 모과차 효능

  감기에 효과적인 차, 모과차 효능


모과는 쓴맛과 신맛을 가지고 있는 나무 열매입니다. 나무에 달린 참외라고 해서 모과 혹은 목과라고도 합니다. 목과는 '나무목'에 '열매과'입니다. 모과는 감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몸이 으스스 해서 오늘 어머니께서 재워놓으신 모과차와 생강을 몇 개 먹었답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모과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모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는 우리가 무서워하는 독감병을 에방하고 독감균 생성을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본 논문에서도 발표되었던 내용이고요.


모과는 시골 혹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집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주변에 가장 많은 열매나무가 감과 은행, 모과인 것 같습니다. 모과의 철을 다들아시는 것처럼 "가을"입니다. 이 때 모과가 노랗게 익으면 따서 꿀에 재워서 먹거나 차 혹은 술로도 많이 만드셔서 마시죠. 생으로 먹는 것은 절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모과는 아주 딱딱하기 때문에 생으로 드셨다간 치아는 물론 잇몸까지 붕괴(?)될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모과는 단단하기 때문에 그대로 재워서 먹는 것보다 아주 잘게 썰어서 재거나 말려서 먹어야 합니다.


모과는 피로회복이나 감기에 아주 특효이기 때문에 목감기나 감기몸살 증상이 생기는 것으면 드시길 바랍니다. 저도 갑작스럽게 몸이 안좋을 때 원기회복을 할 수 있는 음식을 찾아서 먹는데요. 정말 건강보다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아플 때마다 느끼게 되죠. 모과는 한방에서도 신경통과 빈혈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니, 비슷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꾸준히 마셔주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환절기에는 감기균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몸을 건강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쉽게 질병에 노출되오니 건강할 때 미리미리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