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의 효능을 알고나면 매일 마늘을 먹게 될 것이다. (항암효과, 살균력 등)

  마늘의 효능을 알고나면 매일 마늘을 먹게 될 것이다. (항암효과, 살균력 등)


언제부터 생겼는지 알 수 없는 잔병들이 우리의 몸을 장악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그 병들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방치함으로서 우리의 몸을 계속 상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이 앓고 있는 고질병들이 있죠. 비염, 알레르기, 피부병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살펴보면 이러한 질병들은 면역력이 약화됨에 따라 걸리게 되는 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우린 어떻게 이 병들을 예방하고 치료해 나갈 수 있을까요? "만성"이라는 이름 하에 계속 병원을 다녀야만 합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어떤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서 고질병을 치료했다는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려옵니다. 그냥 단순한 운일까요?



우리의 몸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바로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 그리고 우리가 접촉하는 모든 것을 통해 만들어지고 변화됩니다. 혹은 변질됩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가진 질병은 여러분들이 만든 것임은 틀림 없습니다. 원인이 있으면 결과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먹는 것과 행동에 대해 좀 더 깊히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몸을 원한다면 건강한 음식과 건강한 생활을 해야 합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가공된 식품들 대부분이 여러분 몸에 좋지 않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사회는 아주 잘 정제된 마케팅이 우리 삶과 어우러져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이 무언인지 잊게 됩니다. 광고에서 나오는 것과 누군가가 말하는 것에 맹신하지마시고, 자신의 주체성을 가지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신다면 분명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본론인 마늘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늘은 단군신화에도 나오고, 우리나라에선 아주 손쉽게 반찬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반찬의 조미료로 사용하기도 하죠? 또한 마늘의 경우 국내산과 수입산의 항암 효과는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이는 실험을 통해 밝혀진 내용인데요. 수입산 마늘보단 국내산 마늘을 드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또한 해풍을 맞은 마늘이 더욱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마늘엔 강력한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장티푸스균 그리고 살모넬라균까지 죽일 수 있을 정도의 살균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왠만한 염증 치료에 강력한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암학회에서 "마늘"을 암을 죽이느 가장 효과적인 음식으로 선택했습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우리가 가장 무서워하는 "암"세포를 억제할 수 있는 엄청난 음식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몸에 활력을 주기 때문에 몸에 피로감을 덜어주게 되며, 정력증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이 잘되려면 우리의 혈관이 깨끗해야 하는데요. 과거보다 현재는 혈관계에 관련된 질병으로 많은 사람들이 갑작스럽게 쓰러지게 됩니다. 뉴스를 보면 심심치 않게 어린 나이에 "심장마비"로 쓰러지거나 "뇌졸증"과 같은 증상으로 오랜기간 병원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혈관에 이상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마늘과 같이 항암효과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혈관이 깨끗하면 자연스럽게 몸이 건강해지고 몸의 각 장기들이 제 역할을 하게 되고 그에 따라 활력과 정력도 증강되겠죠?




3. 마늘에 함유된 칼륨이 혈중 나트륨을 낮춰서 고혈압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알리신은 췌장 세포를 자극해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당뇨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알레르기 혹은 알레르기성 피부염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알레르기를 작용시키는 효소를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요즘은 우리가 중금속에 심각하게 노출되어 있는데요. 수은과 같은 여러가지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