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약국이 근처에 있는지 알게 된 순간 (일요일,공휴일)

  휴일약국이 근처에 있는지 알게 된 순간 (일요일, 공휴일)


오래 전에 당번약국에 대해 많이 작성했었지만, 절실하게 사용해본 적은 없어서 큰 감흥이 없었어요. 그런데 몇 달 전에 어머니께서 휴일에 급히 비상약이 필요해서 당번약국(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젠 편의점에서도 비상약을 판매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약들만 구비를 하고 있죠. 아마도 당번약국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근처 응급실을 이용하셔서 많은 돈을 지불하신 경우도 있을 것 같아요. 혹시 그 전까지 휴일약국을 모르고 계셨다면 지금부터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가족 혹은 여러분이 약이 필요 하시기에 검색하셨기에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휴일지킴이약국"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남, 세종 대전, 충북, 경북, 전북, 대구, 경남, 울산, 부산, 전남 그리고 제주까지 각지역을 클릭해서 현재 운영중인 약국 영업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홈페이지 가운데 2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약국전체검색과 연중무휴약국만 별도로 검색할 수 있는 메뉴로 말이죠. 2번째 탭을 선택해서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있는 약국을 검색해 봅시다. 도로명, 건물번호까지 해서 자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게 있는데요. 너무 광범위하게 검색하게 되면 찾는데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사용 시에느 위치(내비)를 ON하시면 주변의 약국 찾기가 수월합니다.




제가 일산서구쪽에 도로명으로 검색했더니 나오질 않더군요. 그래서 '구'까지만 입력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 결과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 주변의 약국이 휴일에도 하고 있느냐인데요! 그건 직접 찾아봐야겠죠? 시계 표시가 영업중으로 나오더라도 반드시 전화를 해봐야 합니다. 그런데 전화를 해도 안받지만 영업을 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정말 없다면 전화를 받지 않아도 한 번 가보세요. 




약국위치를 확인하시려면 우측 끝에 '돋보기'모양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간혹 지도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소는 알지만 정확한 위치를 찾기 위해선 지도를 보는게 빠르겠죠? 그럴 땐 네이버에서 직접 검색해서 지도를 보시는게 빠릅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선 약국 외에 의약품에 대한 정보도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당번약국을 알아두었다면 미리 핸드폰에 저장해 놓고, 나중에 휴일에 약국을 가야 할 때 바로 확인해 보세요. 혹시 그 약국이 영업을 하고 있지 않다면 바로 다른 약국을 찾아볼 수 있겠죠? 한 번 할 때 여러 곳을 알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