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PC→스마트폰 복사)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PC→스마트폰 복사)


모바일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자연스럽게 금융사들도 앱을 출시하게 되었고, 이젠 문자나 ARS 외에도 앱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편으론 컴퓨터가 없는 곳에서도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금융사를 이용할 땐 추가적인 공인인증서 복사가 필요하겠죠. 오늘은 신한은행을 이용하시는 분 중에서도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복사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공인인증센터에서 복사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페이지로 이동해야겠죠. 다이렉트 페이지를 클릭해서 이동하겠습니다. 다이렉트 페이지는 인증센터 외에 인터넷뱅킹, 지점, 기업뱅킹, 간편조회, 고객센터, 체크카드, 예금/적금금리에 대한 페이지도 바로 이동할 수 있으니, 신한은행 메인 페이지에서 찾기보다는 검색 후 다이렉트 페이지를 이용하면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때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서는 범위가 정해져 있습니다. 신한은행에서 발급하는 형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은행/신용카드/보험용의 경우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보험, 전자민원, 연말정산용으로만 가능하고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두번째전자거래범용(코스콤)으로 온라인주식거래 등 인증서용 모든 전자상거래에 사용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연 4,400원입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사용하고 있지만, 연 4,400원 공인인증서를 사용합니다. 무료를 사용하다보니 인증범위가 작아서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경우도 생겨서 유료로 발급하게 되었는데요. 일반적인 금융서비스만 이용하신다면 현재는 무료로 사용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인증서센터에서는 인증서 발급/재발급, 타기관 공인인증서등록/해제, 갱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오늘의 주제는 PC와 스마트폰으로 복사해오는 과정을 안내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공인인증서 관리시 주의사항을 몇 가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공인인증서 암호는 포털사이트, 금융계좌, 쇼핑몰 등의 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하기

- 공인인증서 암호는 생일 및 전화버호 등과 같이 타인이 알기 쉬운 번호는 사용하지 않기.

- 공인인증서 암호는 금융회사 직원 등 절대 타인에게 알려주지 않기.

- 공인인증서 파일, 암호 등은 반드시 USB메모리, 보안토큰, 휴대폰 등 이동식 저장 매체를 이용하여 보관하기

- e-mail, 웹하드 등에 보관하시는 경우, 즉시 폐기하신 후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기.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위 PC -> 스마트폰 버튼을 눌러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C->스마트폰인증서복사를 클릭합니다.







인증서를 내보내기 위해 우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공인인증서센터에서 [PC -> 스마트폰 인증서복사]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PC에서 앱에서 받은 인증서 8자리를 입력합니다.





8자리를 공인인증서에 입력하세요.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서가 스마트폰으로 복사됩니다. 그럼 앱을 통해서도 이체 및 각종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죠? 컴퓨터에 이상만 없다면 큰 문제없이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