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영수증 양식 (엑셀 서식)


간이 영수증 양식 (엑셀 서식)



이제 점심시간이 다가왔어요.


사업을 하시다보면 거래처에서 영수증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죠. 물론 세금계산서를 끊을 수 있다면 상관 없겠지만, 그러지 못한 "간이과세자"라면 세금신고를 해야하는 거래처에 증빙될 수 있는 서류를 끊어줘야 하는데요. 그 때 "어떻하지..어떻하지.."하시기 보단 이 영수증을 다운 받아서 작성해서 프린터해서 보내시거나 혹은 PDF파일로 저장해서 거래처 담당자에게 보내시면 됩니다.



영수증은 2개로 나눠집니다. '공급받는자 보관용' ,'공급자 보관용'. 왜 두개로 구분되어 있느냐? 만약 거래처만 영수증을 주고 나는 보관하고 있지 않다가 나중에 갑자기 영수증을 가져와서 왜 입금된 금액이 다르냐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그런 일이 생기지 않을 일이 없다곤 장담할 수 없습니다.



A4용지에 맞게 끔 인쇄하셔서 절취선 표시가 되어 있으니 보관할 부분은 파일 철에 보관하시고, 컴퓨터에도 별도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작성 방법을 궁금하시는 분들 계실 것 같아 예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영수증은 동일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귀하에는 거래처 명을 작성하사고요. 나머지는 공급자인 여러분들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날짜와 금액을 입력하세요. 어렵지 않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