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안내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안내


엄밀히 따지면, 국민은행이 아니라 국민카드에서 진해하는 거죠.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검색하면 하단에 "체크카드"라는 다이렉트 메뉴가 있지만, 클릭하면 카드사로 이동하게 됩니다. 저도 체크카드를 이제 재발급할 날이 온 것 같습니다. 갱신이라고 하는게 맞을 수도 있겠군요. 자 그럼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재발급 신청의 경우엔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도 본인인증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를 변경해서 발급받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카드를 찾아봐야겠군요. 카드는 국민카드 직원분(?)이 직접 오셔서 드리죠. 근데 그보다 중요한 것은 카드사용등록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본인이 수령한다면 1~2시간후에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카드사 페이지에 나옵니다.



위에 보면 사용등록을 하셔야만 카드이용이 가능하다고 나오는데요. 배송직원을 통해 고객님 본인이 직접 카드를 받으신 경우에는 자동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즉 대리인의 경우에 사용등록을 별도로 해야 한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어쨌건 바로 사용하려면 카드신청을 해야만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체크카드는 현금인출이 부여된 새카드의 사용등록 시점부터 이용이 중단됩니다. 즉 이전에 사용하던 카드는 재발급 사용등록 시점부터 사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발급문의 번호를 누르시고, 재발급 신청을 하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만 가능하다는 점 잊지마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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