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관련주 시세 1편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

 

금융 관련주 시세 1편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


 

최근 들어서 금융시장이 계속해서 폭락하고 있죠? 그렇다면 우린 어떤 종목들에 관심을 가지고, 가져야 할까요? 아무래도 안전한 종목들을 가져가는게 가장 좋겠죠. 그러나 시장은 우리가 원하는대로 흘러가지 않고, 미래에 어떤 상황들이 발생하는지를 예상해서 투자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융 관련주 중에서 3가지 금융회사의 시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주식을 볼 때 가장 먼저보는 것이 목표주가입니다. 목표주가가 정해진 게 있는 것은 그만큼 분석이 많이 되어 있다는 것이 아닐까요? 종목 중에 목표주가가 없는 것들은 잘 보질 않습니다. 왠만한 우량주들은 목표주가가 있습니다.

 

 

그 전에 오늘 알아볼 3가지 주식종목들의 공통점인 "지주회사"에 대한 뜻을 알아보고 넘어가보겠습니다. "지주회사란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사업활동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네이버금융에서 종목을 검색하시면 종목 우측에 [투자의견/목표주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될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 참고해 보세요. 보다 자세한 사항들을 살펴보고 싶다면,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신한지주

 

 

 

신한지주의 경우 3년 차트를 봤을 때 최고점은 55,500원이였고, 최저는 21,850원입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크게 하락했습니다. 경제가 정상화가 되었을 때 5만원 선까지 회복하게 된다면 2배의 수익을 만들 수 있겠군요.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도 마찬가지로 3년간 최고가가 56,000원이였고, 최저는 18,450원이였습니다. 현재는 27,000원대인데요. 차트를 보면 3만원대까지도 갈 수 있다고 느껴지는데요. 현재 목표주가는 36,010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종목 또한 지금 잘 가지고 있게 된다면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KB금융지주

 

 

KB금융은 3년간 최고가는 69,200원이고, 최저가는 25,850원입니다. 현재주가는 33,950원입니다. 해당 종목을 봤을 때 4만원 선 후반까지도 다시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제가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 3가지 종목의 경우 제 의견이나 차트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경제상황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에 동향을 살펴보고, 전문가의 의견을 구해본다면 좀 더 좋은 단가를 잡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주식 관련 글

 

신한금융투자증권 수수료 주식

미래에셋증권 주식담보대출 금리

코스닥 시총 순위 TOP10 [KOSDAQ]

삼성전자 주식 전망 (반도체 관련주)

유진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HTS/MTS

한국투자증권 HTS 주식수수료 INFO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