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cma 금리

  ibk투자증권 cma 금리



자본주의에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높은 금리"는 2부류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예금 상품의 높은 금리는 웃게 만들고, 대출의 높은 금리는 울게 만듭니다. 시작부터 우울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그것이 현실일 수도 혹은 아닐수도 있다고 봅니다.



저는 유안타증권의 cma계좌를 사용하고 있고, 10년이 넘었네요. 이 번 글은 ibk투자증권의 cma 상품 상세내용과 금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금리만 알아보고 뚝딱 끝나버리면 재미 없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내용들을 간추려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ibk투자증권의 cma는 RP형으로 연 1.7%를 주고 있는데요. 이는 세전이며 2019년 1월 7일 기준으로 환산된 금리입니다. PR는 환매조건부로 고객에게 일정 금리를 지급하고 되사는 조건으로 발행되는 채권으로, ibk투자증권이 보유한 채권을 담보로 발행하여 환금성이 보장되고, 담보는 증권예탁원에 별도로 예치됩니다. RP란 단기 약정수익 상품으로 예금자보호는 되지 않지만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은행 등이 발행한 우량한 채권에 주로 투자하여 안정성이 높은 상품입니다.



다만, 자동매수 시간 이후 입금분이나 비영업일 입금분에 대해서는 입금일 이후 최로 도래하는 익영업일에 CMA RP가 매수처리되고 예탁금으로 유지된 기간에 대해서는 예탁금이용료가 지급됩니다. 또한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이체, 입출금의 경우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상계좌번호는 내국환 거래에만 가능하며 외국에서 송금(입금)바을 때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CMA를 이용하실 때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나중에 신용카드로 변경해볼 예정이랍니다. 그럼 IBK투자증권의 CMA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